카카오 뮤직플랫폼 멜론, 11월 30일 ‘MMA 2019’ 개최

–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성대한 국내 최대 규모 대중음악시상식 예고
– 카카오톡과 멜론,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
– 멜론 데이터와 이용자 참여로 수상자 선정해 더욱 의미 깊어

장자연 기자–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11월 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국내 최대 대중음악시상식 ‘MMA 2019 Imagine by Kia(멜론뮤직어워드, 이하 MMA 2019)’를 개최한다.

더불어, 멜론 앱, 웹 및 카카오톡 #뮤직탭에서 ‘MMA 2019’를 소개하는 티저 영상도 공개한다. 영상을 통해 개최 일정 및 역대 하이라이트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MMA 2019’의 슬로건은 ‘Full of Surprises’이며, 올 해는 카카오톡, 멜론, 다음(Daum) 등 카카오 플랫폼에서 이용자 참여 및 공연 중계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흐름’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11월 29일까지 멜론 MMA 페이지 내 응원보드에서 아티스트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카카오콘으로 쓰는 MMA 응원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최근 카카오가 선보인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 ‘카카오콘’ 1콘으로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콘 아이콘을 클릭 시 최초 10콘이 제공되고, 멜론 정기결제, 카카오톡과 멜론, 포털 다음 서비스 이용 계정 통합 등을 통해 카카오콘을 추가로 적립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 중 50명을 추첨하여 MMA 2019 초대권(1인 2매, 총 100매)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 MMA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멜론은 11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부터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 명칭을 MMA로 변경한다. ‘MMA’는 한 해 동안 국내 최대 뮤직플랫폼 멜론 회원들의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팬들의 투표 및 전문가 심사 등을 반영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만큼 아티스트와 이용자들에게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MMA 2019’는 △주최-카카오 △주관-카카오엠(Kakao M), 엠스톰(MSTORM) △협찬-기아자동차, 한국피자헛, 이투스 △후원-서울특별시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 MUSIC ON! TV(일본), JOOX(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MY Music(대만)과 함께한다. 행사 실황은 △카카오톡 △멜론 △글로벌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1theK △카카오TV △ 포털 다음 및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 또한 MMA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mma_melon) 등 공식 SNS 계정 통해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