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마지막 경기, 하나원큐 K리그2 2019 36라운드 프리뷰

강경원 기자 — 9일 토요일 오후 3, ’하나원큐 K리그2 2019‘의 마지막 다섯 경기가 동시에 킥오프한다시즌 내내 치열한 순위경쟁을 치른 K리그2는 아직 준플레이오프 대진이 정해지지 않아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펠리페와 치솜이 불을 지핀 득점왕 경쟁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도움왕의 주인공 등 모든 것이 결정될 K리그최종 라운드의 관전포인트를 짚어본다.

□ 안양안산부천… 준플레이오프행 티켓은 누구에게?

현재 3위 안양은 승점 52, 4위 안산이 50점이고, 5위 부천이 승점 48점으로 그 뒤를 쫓고 있다안양이 지난 라운드에서 준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으나나머지 한자리의 주인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36라운드 경기 결과에 따라 경우의 수가 나눠진다.

3위 안양은 세 팀 중 승점이 가장 높은 데다 다득점에서도 나머지 두 팀을 크게 앞서고 있다최종 라운드에서 아산을 상대로 승리하면 3위가 확정되며무승부만 거둬도 3위 자리를 지킬 가능성이 크다안양이 3위 자리를 차지한다면준플레이오프는 23일 토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치러진다.

4위 안산은 올 시즌 3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둔 전남을 상대한다안산이 전남을 꺾는다면 최소 4위를 확보하며안산이 지더라도 부천이 비기거나 지면 4위로 플레이오프에 올라갈 수 있다하지만안산이 비기고 부천이 이기면 승점은 51점으로 같아진다이 경우안산은 부천보다 다득점에 밀려 부천에 4위 자리를 내준다그러므로 안산은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는 각오로 전남전에 임해야 한다.

거침없는 4연승으로 5위까지 올라온 부천은 수원FC를 만난다부천은 우선 승리를 거둔 후 안산이 비기거나 지기를 바라야 한다.

□ 개인상 타이틀은 누구에게?

광주의 펠리페는 3,4월 두 달간 9골을 몰아치며 일찌감치 올 시즌 득점 선두에 자리 잡았다이후 5월부터 10월까지도 매달 1골 이상 기록하며 독주체제를 굳혔다그러나 싱겁게 끝날 것 같던 득점왕 레이스에 수원FC 치솜이 도전장을 내밀었다치솜은 8월과 9월에 4골씩 터뜨리며 펠리페를 위협했고급기야 31라운드에서 2골을 추가해 득점 1위 자리까지 오르기도 했다.

현재 펠리페는 19(27경기), 치솜이 18(32경기)이다득점 수가 같으면 출장경기 수가 적은 선수가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므로일단 펠리페가 유리한 상황이다이번 라운드 펠리페의 광주는 대전을치솜의 수원FC는 부천을 만난다.

한편도움 순위는 정재희(전남)가 9(28경기), 김상원(안양) 8(31경기), 장혁진(안산) 8(33경기순이며이동준(부산)과 백성동(수원FC)이 35경기에서 7개를 기록해 4위를 지키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