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에 대한 편견을 파괴한다! ‘시리즈M’으로 재탄생한 ‘MBC 스페셜’ 2/13(목) 첫 방송

장자연 기자 — MBC 대표 다큐멘터리 ‘MBC 스페셜이 혁신적이고 새로운 리얼리티 프로그램 시리즈M’으로 새 출발한다.

시리즈M’은 정통 다큐멘터리부터 스낵콘텐츠토크팩츄얼 다큐까지 다양한 포맷으로 즐기는 새로운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시대에 화두를 던지는 다큐멘터리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다양한 담론을 참신하고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탄생했다다큐멘터리는 지루하고 심각하다는 선입견을 벗어던질 감각적인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간 ‘MBC 스페셜은 60분 동안 한 가지 주제를 심층적으로 다뤄왔다이와 다르게 시리즈M’은 매주 아이템에 따라 15, 30분 등 최적화된 분량으로 방송된다포맷 역시 드라마부터 토크까지 실험적이고 자유로운 방식으로 구성된다.

시리즈M’은 2월 13(첫 아이템으로 급변하는 사회를 살아가는 인간들을 위한 안내서 별의별 인간 연구소를 방송한다인간에 대한 별별 궁금증을 창의적이고 심층적인 실험을 통해 이해해본다누구도 해결해주지 않았던 인간의 본능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젊고 감각적인 영상으로 재치 있게 담아낼 예정이다.

이외에도 보수의 탄생부터 18세 투표권까지 대한민국 정치가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다큐먼트대한민국 국회’, 한국전쟁 70년을 맞아 종식되지 않은 전쟁 위기와 평화에 대한 갈망국경선을 둘러싼 인류의 치열한 생존기를 기록하는 보더(Border), 국경선’, 문명을 벗어나 원시 환경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특전사 출신 박은하의 고군분투 생존서바이벌’,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었던 오대양’ 사건을 다룬 팩추얼 드라마지난 100년 대한민국과 함께 성장한 대중가요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시리즈M’은 매주 목요일 밤 10시 5분 방송된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