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공공도서관 9개 소, 20일부터 부분 개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임시휴관 중이었던 대구시립공공도서관이 20일부터 부분 개관한다.

이번 부분 개관에 따라 운영되는 서비스는 자료 대출·반납 등 관외 대출 서비스와 회원증 발급이다.

운영 시간은 평일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주말은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자료실 내 도서 열람 및 디지털자료실, 정기간행물실, 열람실 등의 이용은 제한되며 도서관 출입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 체크, 손소독 실시 및 방명록 작성 후 자료실에서 대출이 가능하다.

도서관에서는 대출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도서 소독기를 추가 배치해 도서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으며, 자료실 카운터에 가림막을 설치하고 시설 방역작업 등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도서관의 부분개관으로 관외 대출 서비스를 실시함에 따라 워킹스루 예약 대출 서비스는 중단되며,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자료실 열람 및 평생학습프로그램,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도 재개할 예정이다.

정근식 중앙도서관 관장은 “부분개관 운영 기간 중 실내 방역 소독 및 주기적 환기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조성을 힘쓰겠다”며 “마스크 미착용자나 발열자, 호흡기 유증상자 등은 출입이 제한되니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반드시 지켜 도서관을 이용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