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구립도서관, ‘비대면 회원증 발급’ 시행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코로나19에 대응한 주민 서비스로 비대면 ‘모바일 도서관 회원증’을 발급하고 있다.

모바일 회원증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도서관 직원과 이용자 간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도서관 회원증 발급 방식이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도서관에 전화해 회원증 발급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회원증은 모바일 회원증(카카오톡 북쉘빙, 리브로피아) 발급, 또는 기존 시행 중인 회원증 배달 서비스를 통해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에서 수령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비대면 회원가입을 통해 대면접촉으로 인한 바이러스 노출을 피하고 집에서 전자책 서비스, 도서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다”며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한 다양한 언택트(untact) 독서 서비스 제공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스마트도서관(상무역, 서구청), 전자책 서비스, 온라인 5·18 독서챌린지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실 아크릴 칸막이 설치, 제한적 열람실 운영 등 도서관 방역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