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레미제라블’, 사전 예매 오픈… 7월 12일까지 할인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25일 — 연극 ‘레미제라블(예술감독 윤여성, 연출 이성구)’의 사전 예매 할인 이벤트가 7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2020 연극의 해’를 맞아 코로나 19 사태를 극복하고 연극 활성화를 위해 연극인들이 주인이 되어 스스로 행사를 기획하고 창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오현경, 박웅, 임동진, 문영수 등 원로 배우와 윤여성, 이호성, 이재희 등 중견 배우들이 보여주는 품격 있는 무대와 1400여명의 오디션 지원자 중 발탁된 젊은 배우들이 보여주는 화합의 무대는 시대를 아우르는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객에게 뜨거운 박수와 사랑을 받을 새로운 스타 탄생의 장 역할을 하면서 대한민국 연극계가 희망을 담아 다시 출발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포부다.

연극 레미제라블은 8월 7~16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진행된다. 티켓은 7월 12일까지 조기 예매 할인을 하며 인터파크에서 판매한다.

◇전 세계가 사랑한 프랑스 작가 빅토르 위고의 대표작 ‘레미제라블’… 사랑과 화합, 희망과 구원의 대서사시

“단테가 시에서 지옥을 그려냈다면 나는 현실을 가지고 지옥을 만들어내려 했다.” (빅토르 위고)

대표작 ‘노트르담 드 파리 Notre Dame de Paris’, ‘레 미제라블 Les Misérables’, ‘웃는 남자 L’Homme qui rit’로 알려진 빅토르 위고는 전 세계가 사랑하는 프랑스의 국보급 작가이다. 노트르담 드 파리 출간 30년 뒤에 발간된 ‘레 미제라블’은 16년이란 집필 기간을 걸쳐 완성된 대작으로 ‘불쌍한 사람들’, ‘미천한 사람들’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위고의 역작이자 인류 문화의 보물이라 칭송되는 세기의 작품이다.

◇윤여성 예술감독 소개

“관객들에게 자신 있는 무대를 선보이겠다. 평생 연극을 지켜 주신 선생님들과 무대를 함께한 동료들, 이번에 함께 못하는 연극인들의 희망을 안고 이 작품에 최선을 다하겠다.”

윤여성 예술감독의 연극 ’레미제라블’에 대한 애정은 상상을 초월한다. 초연 때는 ‘50대 연기자 그룹’의 회장으로서, 예술감독으로서 크고 작은 모든 것에 자신을 쏟았다. 그 열정은 지금 그를 사명감으로 무장시켜 레미제라블 연습실을 향하게 한다. 초연 이후 9년이 지나 다시 무대를 올리는 것에 부담을 느낄 법도 하지만, 윤여성 예술감독은 항상 자신 있다고 한다. 원로 배우 섭외부터 1400명 오디션까지 참여하면서 그는 연극 레미제라블을 향해 애정을 더하고 있다.

윤여성 예술감독은 “연극 인생 45년을 걸고 최고의 앙상블을 보여 어려운 시기에 우리 공연을 찾아준 관객 앞에 부끄럽지 않은 무대를 선보이겠다”며 “관객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윤여성 예술감독은 누구나 소화할 수 없는 ‘장발장’ 역을 과감히 맡아 배우들과 함께 오늘도 열심히 땀을 흘린다. 평생 연극만 생각하고, 무대만 생각하고, 관객만 생각한 연극인 윤여성은 레미제라블의 더 큰 책임을 지기 위해 예술감독으로서, 또 배우로서 관객 앞에 선다.

– 현) 극단 로얄씨어터 대표, 현) (사)한국예총 서대문지부 회장

– 전) 서대문연극협회 회장

– 전) 한국연극협회 이사, 전)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 전)삼일로창고극장 대표

– 제16회 서울연극제 연기대상 및 남자연기상 수상, 제7회 김동훈연극상

– 한국연극협회 올해의 연기상(1992년)

– 2011년, 12년, 13년 연극 ‘레미제라블’ 예술감독

– 연극 ‘황소, 지붕 위로 올리기’, ‘인형의 집’, ‘혜경궁 홍씨’, ‘나도 아내가 있다’, ‘아름다운 꿈 깨어나서’ 외 출연 및 연출·제작

◇이성구 연출가 소개

“어려운 시기에 큰 작품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관객들에게 위로가 되고 힘이 되는 작품을 최선을 다해 만들겠다.”

연출가 이성구에게 이 작품은 부담과 책임과 영광이 한꺼번에 오는 작품일 것이다. 대학로 차세대를 이끌 연출가로 부상되자 마자 대작을 맡았으니 그 심경은 복잡했을 것이다.

이성구 연출가는 “이 작품을 단순히 장발장 개인 이야기가 아닌 프랑스 혁명사(史)와 한 인간의 개인사(史)가 만나 이루어내는 사회적 메시지와 개개인의 감성을 극적으로 연출하고자 한다”며 “국가와 시대의 경계를 뛰어넘어 관객 모두 장발장이 되고 코제트가 되어 감정 이입의 순간을 경험하고 우리 사회의 어두운 단면과 마주하며 개인이 아닌 너와 나, 우리의 삶을 공유하는 시간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현) 극단 가변 대표

-현) 강동연극협회 회장

-2019 루마니아 바벨페스티벌 ‘최고 연출상’, ‘무대예술상’ (패밀리 리어)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 ‘금상’ (검정고무신)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연출상’ (검정고무신)

-제2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연출상’ (인생 오후 그리고 꿈)

-서울연극제 자유참가작 ‘연출상’ (메데이아 콤플렉스)

-제2회 대한민국 셰익스피어 어워즈 ‘젊은 연출가상’ (햄릿이야기)

◇출연진

오현경, 박 웅, 임동진, 문영수, 차영숙, 이재희, 윤여성, 이호성, 정영신, 도영희, 문경민, 정슬기, 홍창진, 국호, 유진희, 권남희, 양창완, 조정은, 한필수, 김경미, 김동일, 하성민, 문창완, 임진웅, 진태연, 김 한, 김채원, 손정환, 이소영, 윤원재, 배우진, 강호석, 류정훈, 남소하, 손니나, 곽민석, 정은진, 최현종, 박인환, 양하윤, 지상혁, 반소영, 함은정, 권아름, 윤민혁, 정하윤, 김민희, 최시내, 이 연, 장예승,김동윤, 박상준, 김채린, 송희원, 문아람

[아역] 박선후, 강두현, 윤해빈, 위유나, 김주안, 진유찬, 신해윤, 이소민

◇연극 개요

공연명
연극 ‘레미제라블’

장 소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일 정
2020년 8월 7일(금)~16일(일) 총 16회 공연 (인터미션 있음)
8월 7일(금) 19:30 / 평일 (화, 수, 목, 금) 15:00, 19:30 / 토, 일 14:00, 18:00 / 8월 16일(일) 14:00

관 람 가
8세 이상

가 격
R석 8만원 / S석 6만원 / A석 4만원

원 작
빅토르 위고

예술감독
윤여성

각 색
국민성

연 출
이성구

출 연
오현경, 박웅, 임동진, 문영수, 윤여성, 이호성, 이재희 외 60여명

주 관
드림인터내셔널, 극단 로얄씨어터, 문화기획 렛츠

주 최
(유)레미제라블

후 원
중소기업중앙회, 2020 연극의 해 추진위원회, 예술의전당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