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ctel, 자율 주행 지원하는 차량용 5G NR 릴리스 16 모듈 출시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3년 01월 05일 — (CES) 글로벌 IoT 및 자동차 솔루션 제공업체인 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새로운 차량용 5G NR 모듈인 AG59x 시리즈를 발표했다.

새 모듈은 멀티 기가비트T 셀룰러 연결, C-V2X PC5 다이렉트 커뮤니케이션, 개선된 위치 서비스, 고성능 멀티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비롯한 광범위한 개선 기능과 강화된 보안 성능을 갖춰 차세대 자동차 응용 분야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AEC-Q100 인증 Qualcomm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모듈 제품군에는 Qualcomm SA525M이 통합된 AG59xH 시리즈와 Qualcomm SA522M을 탑재한 AG59xE 시리즈가 포함된다. Quectel의 다른 차량용 제품과 마찬가지로 AG59x 모듈은 국제 IATF 16949:2016 자동차 품질 관리 시스템을 준수해 까다로운 차량용 기기 요구 사항을 지원한다. 높은 견고성을 특징으로 하는 AG59x 시리즈는 고온 환경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Quectel Wireless Solutions 국제 자동차 사업부 글로벌 판매 부문 부사장인 Manfred Lindacher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많은 기대를 안고 발표되는 5G NR 릴리스 16 모듈의 출시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대폭 개선된 지연 시간과 극도로 높은 신뢰성은 자율 주행을 지원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다양한 장점이 결합된 AG59x 시리즈는 텔레매틱스 박스,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C-V2X 시스템, 온보드 장치 및 노변 장치를 포함한 광범위한 차량 응용 분야를 위한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3GPP 릴리스 16 사양을 충족하고 5G NR 독립형(SA) 및 비독립형(NSA) 모드를 모두 지원하는 AG59x 모듈은 기존 LTE, WCDMA 및 GSM 네트워크와 역호환되므로 최신 5G NR 배포 환경이 아닌 지역에서도 연결성을 제공해 준다. 또한 듀얼 SIM 듀얼 스탠바이(DSDS) 기술은 필요 시 불량한 신호 범위의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AG59x는 무선 통신 성능을 대폭 향상하고 데이터 속도를 최적화하는 4 x 4 다운링크 다중 입력 다중 출력(MIMO) 기술을 지원한다. AG59xH는 5G NR에 대해 4.3Gbps의 최대 다운링크 속도와 1Gbps의 업링크 속도를 제공하며 AG59xE는 최대 2.4Gbps의 피크 다운링크 속도와 550Mbps의 업링크 속도를 제공한다. 빠른 데이터 속도는 사용자 비상 데이터 및 진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므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선택적으로 C-V2X PC5 다이렉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AG59x는 차량 대 차량(V2V) 및 차량 대 노변 인프라(V2I) 통신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해 교통 효율성과 안정성을 향상한다. 이 모듈에는 C-V2X 스택 및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사용할 수 있는 20KDMIPS 컴퓨팅 성능을 갖춘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통합돼 있다. 또한 C-V2X 검증 기능을 수행하는 ECDSA 엔진이 통합돼 있다.

그뿐 아니라 고도로 통합된 AG59x 모듈은 빠르고 정확한 위치 포지셔닝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L1+L5/L1+L2(선택 사항) 이중 주파수 GNSS, 추측 항법(DR) 및 PPE + 데이터 수정 서비스를 포함하는 유연한 GNSS 포지셔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LGA 패키지로 제공되는 AG59x는 Quectel의 이전 세대 5G NR 자동차 모듈 AG55xQ 및 AG57xQ와 핀 설정이 호환되므로 글로벌 OEM 및 티어 1 고객이 간단한 모듈 교체를 통해 쉽고 원활하게 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AG59x는 PCIe 3.0, USB 2.0 및 3.1, SDIO, I2S, SPI, I2C, UART, PCM, ADC, (U)SIM, 1PPS, GPIO를 비롯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RGMII 및 SGMII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지원하므로 차량 내 이더넷의 적응성을 대폭 향상한다.

Quectel AG59x 시리즈는 이미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에서 사용 중인 다양한 고성능 안테나로 보완된다. 다양한 차량 설치 환경에 맞는 맞춤형 안테나도 제공된다. 특히 Quectel의 다양한 콤보 안테나에는 5G, 4G, GNSS와 같은 여러 기술이 통합돼 있어 자동차 응용 분야를 위한 매우 유연하고 안정적인 안테나 솔루션을 제공한다.

AG59x 모듈의 엔지니어링 샘플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가지 버전으로 2023년 상반기에 제공된다.

이 모듈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ES 2023 부스 10862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