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선수 19명이3쿠션 월드컵 정상에 도전한다.
SOOP이 19일부터베트남 호치민에서 개막하는 2025년 두 번째 3쿠션 월드컵을전 경기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3쿠션 월드컵은 네덜란드의 딕야스퍼스,벨기에의 에디 멕스, 이탈리아의 마르코 자네티, 이집트의사메 시돔, 베트남의 트란 퀴엣 치엔·트란 탄 럭 등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모여 우승을 다투는 무대다.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 선수 19명이 참가해 국내당구 팬들의 이목을 끈다. 선수단은 PPPQ(4명), PPQ(6명), PQ(2명),Q(4명)까지 다양한 랭킹 그룹의 선수가 나서며, 조명우·허정한등 시드권 선수들은 32강부터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로드 투 UMB 시즌1’에서 출전권을 획득한 임형묵이 SOOP의 지원을 받고 대회에 참가해기대를 모은다. 같은 대회 공동 우승자 알레시오 다가타는 보고타 3쿠션월드컵에서 PQ까지 진출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SOOP은‘로드 투 UMB’ 우승자들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해 대회참가에 필요한 제반 비용을 지원하며 신예 선수들을 적극 후원하고 있다.
‘호치민 3쿠션 월드컵’의 모든 경기는 SOOP을 통한 전 세계 생중계와 함께 SOOPTV·스카이스포츠·Ball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SOOPTV는 KT지니티비 129번, LG유플러스 120번, SK BTV 234번, 딜라이브 160번, LG헬로비전 194번, 서경방송 256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회 생중계 일정 및 다시보기·하이라이트는 SOOP의 ‘당구 전용특집페이지(https://billiards.sooplive.co.kr/)’에서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