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지속가능 경영 성과 담은 ‘2024 ESG 리포트’ 발간

SOOP이 다섯 번째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SOOP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전략과 실행 성과를 담은 공식 보고서를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2024년은 SOOP이 아프리카TV에서사명을 변경한 이후 ‘Beyond Korea, No.1’이라는 키워드 아래 글로벌 플랫폼으로 본격적인도약을 시작한 해다리포트에는 새로운 사명 아래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아우르며 추진해 온 플랫폼 전략과지속가능 경영 실천 내용까지 폭넓게 포함했다.

 

환경 분야에서는임직원과 스트리머가 주도하는 캠페인을 통해 유저 참여 기반의 환경 인식 제고 활동을 전개했다식목일봉사 활동환경 기부 커머스남한산성 정화 활동 등 환경실천 챌린지 콘텐츠를 진행하며환경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갔다.

 

사회 분야에서는지역사회와 연계한 콘텐츠 기반 공헌 활동을 중심으로 1% 나눔운동청년장학 연계 캠페인 등을 추진했다스트리머 IP 굿즈 기획및 기부형 커머스 운영생명존중 캠페인문화예술 지원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감사위원회 신설을 통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감독 기능을 강화하고, ESG 위원회 및 실무 협의체를 통한지속가능경영 논의를 정례화했다또한 여성 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다양성과 균형을 강화했다이사회는 다양한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지속가능성과책임 경영을 위한 기준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SOOP 2024 ESG 리포트는 기업 홈페이지(https://corp.sooplive.co.kr/ir.php)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