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BS 맛남의광장, 산지 생산자 응원하는 ‘산지 농가 캠페인’ 공동 진행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과 SBS(대표이사 박정훈)가 손을 잡고 산지 생산자를 응원하는 ‘으쌰으쌰 산지 농가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IT플랫폼과 방송 프로그램의 협업을 통해 국산 농산물의 가치가 조명되고, 전국의 더 많은 생산자와 사용자가 연결되는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일환으로 네이버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SBS ‘맛남의 광장’과 함께 ‘레시피 챌린지’를 진행한다. SBS ‘맛남의 광장’을 통해 한달 뒤 방송될 식재료가 네이버에 먼저 공개되면, 사용자가 네이버 블로그 또는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모먼트’를 통해 해당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를 올리고, 챌린지 태그를 입력해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에 참여한 레시피 콘텐츠들은 SBS ‘맛남의 광장’ 제작진 및 백종원 대표의 최종 심사를 거치며, 최종 선정된 레시피는 ‘맛남의 광장’ 방송에 소개될 예정이다. 자신만의 독창적인 레시피를 소개하거나, 특별한 사연이 담긴 레시피 등을 담으면 선정 확률이 높아진다.

 

네이버-SBS 맛남의광장, 산지 생산자 응원하는 ‘산지 농가 캠페인’ 공동 진행

 

오는 6월 3일(수)부터 14일(일)까지 진행되는 첫번째 ‘레시피 챌린지’의 식재료는 ‘가지’와 ‘느타리버섯’이다. ‘레시피 챌린지’에 가지 또는 느타리버섯을 활용한 레시피를 네이버 블로그 또는 모먼트를 이용해 만들어 업로드 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23일(화)에 진행되며, 선정된 레시피는 7월 중 ‘맛남의 광장’ 방송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챌린지에 참여한 레시피는 모바일 네이버 푸드판을 통해서도 공개된다. 네이버는 전국 곳곳의 산지 생산자와 더 많은 사용자가 연결될 수 있도록 ‘레시피 챌린지’와 더불어 네이버 푸드윈도 ‘산지직송’과의 연계도 강화할 예정이다.

 

네이버 ‘프로젝트 꽃’ 마케팅을 담당하는 김유정 리더는 “네이버는 ‘프로젝트 꽃’을 통해 소상공인과 창작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계속해서 지원해왔다” 며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소상공인과 산지농가가 사용자와 만나고, 지속적인 소비로 연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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