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명예의 전당’ 선수 부문 60인 후보 발표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 연맹’)이 올해 프로축구 출범 40주년을 기념해 신설되는 ‘K리그 명예의 전당‘ 선수부문 후보 60인을 23(발표했다.

‘K리그 명예의 전당은 선수(STARS)’, ‘지도자(LEADERS)’, ‘공헌자(HONORS)’ 3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2023년을 시작으로 향후 2년마다 헌액자를 선정할 예정이다시행 첫해인 올해 선수 부문은 프로축구 출범 40주년의 의미를 담아 역대 최고의 선수들을 각 10년의 세대별로 1명씩총 4명 선정해 헌액할 예정이다.

K리그 명예의 전당 후보선정위원회(위원장 전 스포츠서울 편집국장 위원석)는 입후보 기본조건을 충족한 200여 명의 은퇴 선수들 중에서 내부 논의를 거쳐 최종후보 60명을 선정했다. 60명의 후보들은 은퇴시점데뷔시점나이전성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4개 세대별 각 15명씩으로 구분됐다.

최종후보 60명을 대상으로 ▲선정위원회 자체 투표▲구단 대표자 투표▲미디어 투표▲팬 투표 각각 25%를 적용하여 투표점수를 합산하고 세대별로 가장 점수가 높은 1명씩이 최종 헌액자로 정해진다팬 투표는 오는 3월 1()부터 10()까지 총 10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K리그 홈페이지와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선수지도자공헌자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중 발표된다연맹은 이후 트로피와 헌액증서 수여소속 구단 홈경기 초청 등 오프라인 행사와 기념 영상온라인 기념관 내 헌액 등 연중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K리그 명예의 전당’ 사상 첫 헌액자들의 업적을 알리고 기념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