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여자대표팀, 쿠팡플레이 초청 콜롬비아와 친선경기 2연전 소집 명단 발표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5월 30일과 6월 2일 열리는 콜롬비아와의 <쿠팡플레이 초청 여자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2연전에 나설 소집 명단(총 26명)을 발표했다.

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지난 4월 호주와의 원정 2연전에 이어, 이번 콜롬비아전에서 신 감독 부임(2024년 10월) 이후 첫 홈 A매치를 치른다.

1차전은 5월 30일(금) 인천 남동럭비경기장에서, 2차전은 6월 2일(월)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리며, 두 경기 모두 오후 7시 킥오프 예정이다. 두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와 TV조선2 에서 중계된다.

부임 이후 대표팀 세대교체를 이어가고 있는 신상우 감독은 이번 명단에도 2명의 선수를 A대표팀에 처음 발탁했다. 새로 발탁된 골키퍼 우서빈(서울시청)과 공격수 박수정(울산과학대)은 지난해 콜롬비아에서 열린 FIFA 여자 U-20 월드컵 16강 진출 주역이다. 당시 우서빈은 4경기에서 2실점만을 기록하는 안정적인 방어를 펼쳤고, 박수정은 조별리그 독일전에서 결승골을 득점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올해 노르웨이 2부리그 몰데 FK로 이적하여 리그 7경기 8골을 기록하고 있는 전유경이 약 1년 만에 대표팀에 합류했다. 최초 발탁된 두 선수와 마찬가지로 전유경도 지난해 여자 U-20 월드컵에서 활약한 스트라이커다. 지소연(시애틀 레인), 이금민(버밍엄씨티), 케이시(엔젤시티FC)를 비롯해 이번 대표팀의 해외파는 총 10명이다.

대표팀은 5월 26일 월요일 소집되어 시흥정왕스타디움에서 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2연전부터 쿠팡플레이가 새롭게 여자대표팀 친선경기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