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VR, 크리스마스 시즌 타겟 신규 VR 게임 3종 출시

■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VR 게임 ‘티피 트리’, VR 눈싸움 게임 ‘스노우 포트리스’ 등 서비스 시작

■ STOVE VR, 저작권 계약 및 이용심의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 제공

이미지1_스마일게이트_스토브_STOVE_VR_크리스마스_시즌_맞이_신규_게임_3종_출시.jpg

강경원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크리스마스와 겨울 시즌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VR 게임 3종을 출시했다고 19(목) 밝혔다.

이번에 STOVE VR을 통해 신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게임은 ▲상하좌우 균형을 잃으면 쓰러져 버리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누가 더 많은 장식품을 설치하는지 겨루는 ‘티피 트리(TIPPY TREE)’ ▲얼음 큐브로 요새를 만들고 상대방과 눈싸움을 펼치는 ‘스노우 포트리스(Snow Fortress)’ ▲하늘을 날며 친구들과 5:5 대전 슈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프론트(SKYFRONT)’ 등 총 3종이다.

특히 스토브는 STOVE VR 플랫폼을 운용 중인 VR 매장 사업주들이 연말 성수기 동안 매장 운영을 보다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이번에 출시한 신규 게임 3종을 비롯해 고객들의 호응이 높은 인기 게임들의 매장용 포스터 및 배너 등 홍보물 제작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내년에는 VR e스포츠 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스토브는 올해 2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정식 론칭했다.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STOVE VR 플랫폼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 및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을 제공해 VR 매장 사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콩VR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VR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스토브는 국가 기관의 VR 사업 파트너로 선정 되는 등 성과도 내고 있다. 이와 관련 스토브는 지난 8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가 장병들의 여가 문화 향상을 위해 설립한 ‘문화컴플렉스’의 VR 게임 공급 사업자로 선정 되어 STOVE VR을 서비스해 오고 있다.

또한 스토브는 지난 9월 KT와 협력을 통해,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레고랜드 쇼핑몰 내 위치한 VR 테마파크 브리니티(VRINITY)에 VR 게임 플랫폼 ‘STOVE VR’을 공급하는 등 글로벌로도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STOVE VR 서비스 내용 및 이용 문의 등 사항은 STOVE VR 공식 홈페이지(www.stovevr.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