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28일 — 대표적인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발행 및 개발사인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이하 BNE)와 크런치롤 게임즈(Crunchyroll Games, LLC, 이하 크런치롤)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양사가 27일 발표했다.
이 제휴는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를 포함한 다양한 접점에서 자사의 유명한 캐릭터 IP들에 대한 보상과 포괄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크런치롤은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및 만화 제공업체로 5000만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들과 2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커뮤니티를 자랑한다. 이번 협력으로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관련 BNE의 경험과 크런치롤의 애니메이션 커뮤니티와의 직접적인 소통 및 강력한 플랫폼 서비스 전문지식을 결합해 모두에게 막힘 없는 애니메이션 및 게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휴의 첫 번째 단계로 BNE의 웹 및 모바일 게임인 나루토 X 보루토 닌자 트라이브스(NARUTO X BORUTO NINJA TRIBES)가 올겨울 미국 크런치롤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나루토 X 보루토 닌자 트라이브스는 유명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나루토(NARUTO) 및 보루토(BORUTO)를 기반으로 원탭 팀 구성 전투에서 양 프랜차이즈와 관련 있는 다수의 세대에 걸친 인기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크런치롤 플랫폼에서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즐겼던 팬들은 Crunchyroll.com에서 바로 나루토 X 보루토 닌자 트라이브스를 찾아 플레이할 수 있다. BNE는 향후 다른 지역에서도 이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토루 코노(Toru Konno) BNE 이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크런치롤의 광범위한 글로벌 커뮤니티와 구독자 기반이 우리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확장하는 데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다”며 “‘모두를 위한 재미’를 창작하는 것이 우리의 기업 정신이며 이를 위해 항상 노력해왔으며 앞으로 크런치롤과 함께 많은 것을 해내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앤 웨이지(Joanne Waage) 크런치롤 전무이사는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는 많은 사랑을 받는 콘텐츠를 통해 애니메이션 커뮤니티를 서로 연결하려는 우리의 목표를 공유할 수 있는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며 “협력을 통해 우리 팬들에게 더욱 상호적인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루토 X 보루토 닌자 트라이브스 관련 정보는 새롭게 공개된 게임 웹사이트(https://en-narutoxboruto-tri.bn-ent.net/) 또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ninjatribes/)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