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개발자 감사제’ 마지막 업데이트… 레더 포인트 랭킹에 따른 특별한 보상 지급!
■ ‘할로윈 캔디 파티’ 이벤트 실시… ‘전설의 프론티어 보물상자’ 등 획득 기회 제공
강경원 기자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2019 개발자 감사제’의 마지막 업데이트인 개발자 감사제 리그를 실시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개선’으로 편의사항을 추가됐다고 23일(수) 밝혔다.
개발자 감사제는 총 3탄으로 준비된 이벤트로 지난달 25일부터 한 달간 이용자들에게 개발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개발된 신규 맵 15종을 선보였다. 이번 마지막 업데이트로 개발자 감사제 리그가 실시된다. 감사제 리그는 내달 2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스페셜 이벤트 채널에 접속해 ‘일반 달리기’와 ‘하드코어 달리기’에서 획득한 레더 포인트 합산을 기준으로 순위를 겨룬다.
감사제 리그는 2시간씩 평일 2회, 주말 4회 진행되며, 리그 보상은 매 회차가 종료될 때마다 지급된다. 회차별 아이템 보상은 다음 회차 시작 전까지 수령할 수 있다. 이용자들에게 지급되는 보상은 일반과 하드코어 달리기에 따라 ‘감사제 스페셜 상자’가 차등 지급되며, ‘7대 죄악 – 분노 상자’ 등 다양한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2019년도 할로윈을 맞아 ‘할로윈 캔디 파티’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용자들은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 플레이할 때마다 한 번씩 최대 5회까지 이벤트 채널에서 캔디를 획득할 수 있다. 한 번에 3개에서 15개까지 획득할 수 있는 캔디로는 각종 포션과 낚시 아이템, 전설의 프론티어 보물상자, 타락한 천사의 주머니 등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유저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던 ‘소소하지만 확실한 개선(소확개)’의 네 번째 업데이트도 실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북 미션 보상과 보관함/선물함에 ‘모두받기’ 기능이 추가됐고, ‘마이룸’의 검색 기능이 아이템 착용 부위의 선택 없이도 등급과 능력치를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또한, 신규 아이템으로 할로윈 콘셉트의 전용 오르골 포즈와 사운드가 포함된 팬텀 웨딩 패키지가 추가됐다. 천상의 도시 ‘엘리시움’의 캡슐 기계도 추가돼 이제부터 런너들은 ‘엘리시움 선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상자를 개봉하면 확률적으로 ‘천상의 엘라 팩’, ‘엘리시움 윙 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끝으로 감사제를 통해 출시된 맵에 추천 투표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개발자 스페셜 상자’가 지급되며, 생일 삐에로의 ‘동화나라 생일 잔치’ 이벤트를 통해 ‘카이’의 생일을 축하해 주고 특별한 생일선물을 보답으로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개발자 감사제 이벤트에 많은 이용자들이 호응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감사제 리그” 외에도 이번 할로윈을 맞아 준비한 ‘할로윈 캔디 파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 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개발자 감사제의 마지막 업데이트로 감사제 리그를 시작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라며 “감사제는 고객분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준비한 콘텐츠로 많이 접속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