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 이벤트 실시

– 다음 달24일까지 ‘멜론X카카오톡 프로필’ 이벤트 진행… 블랙핑크 아이템 공개

– 멜론에서 블랙핑크 음악 취향 반영된 플레이리스트와 스페셜 포토 공개

– 멜론, 카카오톡 연동으로 음악 감상-공유-소통 기회 확장 중

 

장자연 기자 —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8월 24일까지 카카오톡 프로필과 연동하여 ‘멜론X카카오톡 프로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시에 그룹 블랙핑크 멤버들이 평소 즐겨 듣거나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음악을 모은 플레이리스트를 멜론에서 소개한다.

 

카카오톡 이용자가 이름, 이미지, 상태메시지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프로필 영역은 지난해 7월 말풍선, 뱃지, 스티커 등의 비주얼 아이템과 다양한 형태의 뮤직 플레이어들을 제공하며 개인의 취향과 감성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개편됐다. 이와 함께 K-POP,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영역을 더욱 이색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들을 선보여왔다.

 

이번 멜론X카카오톡 프로필 이벤트는 카카오톡 프로필 영역에서 블랙핑크 멤버들의 이미지로 제작된 배경화면과 스티커 등 아이템을 설정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한, 카카오톡 프로필 영역에서 블랙핑크 스티커를 누르면 최초로 공개되는 블랙핑크의 플레이리스트와 스페셜 포토를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에서 확인 가능하다.

 

블랙핑크가 지난 달 발표한 ‘How You Like That’는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세계 신기록을 경신하고 퍼포먼스와 활약상이 매일 화제가 되는 등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블랙핑크는 정규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8월 신곡 발표를 앞두고 있다.

 

멜론은 카카오톡과 플랫폼을 연동하고 프로필뮤직, 톡뮤직, #탭 등을 통해 음악 감상 및 공유,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으며, 음악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이다.

 

멜론 관계자는 “다양한 콘셉트의 플레이리스트와 프로모션을 활용해 이용자 혜택을 늘리고, 멜론 서비스 내에서 다채로운 음악을 발견,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