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24일 — 예스24 9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은 2위를 유지했고,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9>가 새롭게 3위를 차지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인더숲 BTS편’에서 슈가와 RM이 읽어 화제가 된 손원평 작가의 <아몬드>는 한 계단 내린 4위,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한 계단 상승한 5위로 나타났다.
마음을 보듬고, 정서적인 안정을 주는 도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류시화 시인이 15년 만에 엮어낸 사랑과 희망을 깨우는 아름다운 시 모음집 <마음챙김의 시>가 새롭게 10위에 올랐고, 페이스북에서 구독자 50만명을 보유한 ‘색과 체’의 첫 산문집 <만남은 지겹고 이별은 지쳤다>는 두 계단 오른 11위를 기록했다.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네 계단 하락한 19위다.
어린이 만화 시리즈의 신간이 인기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는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의 열 여섯 번째 이야기 <Go Go 카카오프렌즈 16 베트남>이 출간과 동시에 6위를 차지했다. 어린이 판타지 만화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여덟 번째 이야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8>은 여섯 계단 하락해 16위에 안착했고,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첫 과학 학습 만화 <흔한남매 흔한 호기심 1>은 열 세 계단 내린 17위다.
이 밖에도 아이의 공부력이 상승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철학 이야기 <철학의 숲>과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통찰을 담은 <정부가 집값을 안 잡는 이유>가 새로운 7위와 8위로 나타났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 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은 한 계단 내린 9위,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심판>도 한 계단 하락해 12위를 차지했다. 출간 5주년과 넷플릭스 드라마 영상화를 기념해 리커버 특별판을 새롭게 선보인 <보건교사 안은영>은 13위에 올랐다. 아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의 장르 작가 전민희의 <룬의 아이들 – 블러디드 3>이 14위,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두 계단 오른 15위다. 엔터테인먼트 산업계에 지각 변동을 일으켜 ‘포스트 잡스’로 불리는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의 <규칙 없음>은 열한 계단 하락해 18위에 안착했고, 전문가 5인의 정치 대담을 엮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는 여덟 계단 내린 20위로 나타났다.
전자책 분야는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소개도서이자 알베르 까뮈가 페스트라는 전염병에 맞닥뜨린 오랑 시민의 모습을 그려낸 <페스트>가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작가 허지웅이 절망과 싸우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위로를 담은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이 2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