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가위를 맞아, 식혜 전달하기, 송편 바구니 채우기, 용돈 주머니 받기로 아이템 펑펑!
■ 아카이브 시스템 재오픈, 과거 테일즈런너의 세계관과 다양한 스토리 확인 가능!
강경원 기자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명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벤트 3종을 업데이트하고, 달과 꿈을 콘셉트로 제작된 신규 복장 두 가지를 추가했다고 23일(수)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추석을 맞이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전달하는 이벤트로 꾸며져 있다. 우선, ‘식혜 전달하기’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일일 미션을 통해 식혜를 획득해야 진행할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은 식혜를 ‘한가위 삐에로’에게 전달해야 하고, 전달한 식혜 개수에 따라 ‘얼음 송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어, ‘송편 바구니 채우기’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한 캐릭터별 송편을 삐에로에게 전달하고 바구니를 완성, 추석 선물 세트를 수령하는 것이다. 이용자들이 송편을 얻는 방법은 앞서 획득한 얼음 송편을 캠프파이어에 녹이거나, 삐에로의 의뢰를 수행하면 된다. 추석 선물 세트에서는 엘림스의 신규 복장 ‘앨림스 갓’, ‘앨림스 한복’ 등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용돈 주머니’는 이용자들이 페스티벌 채널의 맵을 플레이하면 확률적으로 용돈 주머니를 획득하는 이벤트다. 또한, 용돈 주머니에는 테일즈런너의 게임머니인 ‘TR 머니’가 담겨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해 프론티어 채널에서 사용됐던 ‘아카이브’ 시스템이 재오픈 됐다. 아카이브는 과거 테일즈런너의 세계관과 다양한 스토리들을 볼 수 있는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해당 이벤트들의 아이템과 스토리를 수집할 수 있다. 아카이브에 스토리를 추가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은 공원 내 엘림스 스마일을 통해 아카이브 관련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신규 의상 아이템 2종도 추가됐다. 우선 공원 내 신규 캡슐기계를 통해 ‘달 그림자 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캡슐에서는 달의 그림자로 변해 달리는 콘셉트로 제작된 ‘달 그림자 복장’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상점 내 ‘꿈에서 만나 패키지’가 추가됐다. 해당 패키지는 구름처럼 폭신한 잠을 잘 수 있을 것 같은 신규 파자마 패키지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추석을 맞아 테일즈런너를 아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로 런너들에게 더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의 과거를 추억할 수 있는 아카이브를 다시 선보이게 됐다”라며 “아카이브를 통해 이용자들이 테일즈런너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경험하고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http://tr.game.onsto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돼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