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9일(금),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스타 2020 본 행사 기간까지 진행
– ‘지스타TV’를 통해 게임 예능 방송 프로그램 정기 방송
–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트위치’ 선정, 지스타TV 콘텐츠 우선 공개
– 온택트 페스티벌 타이틀 스폰서로 ‘KAMP’를 선정, K-POP 시너지 도모
– 9월 29일(화), ‘지스타TV’ 오픈 기념 팔로우 및 구독 이벤트 개시
손위혁 기자 —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를 주최하는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지스타TV’의 오픈과 함께 10월 9일(금)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방송의 운영 계획과 파트너를 공개했다.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중심 행사 운영이 결정된 지스타의 활성화와 팬들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본 행사(11.19~22)에 앞서 10월부터 ‘지스타TV’의 오픈을 결정하였다.
10월 9일(금) 첫 방송을 시작하는 ‘지스타TV’는 라이브 방송 속에서 게임과 예능을 결합한 포맷의 ‘고품격 라이브 지스타(고.라.지)’와 버라이어티 예능 포맷의 ‘겜설팅 그룹 오로지 엔터테인먼트(오.로.지)’라는 2가지 프로그램으로 기본 구성된다. 해당 방송은 ‘지스타 2020’에 참여를 확정한 참가사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게임 업계 전반의 소식은 물론 지스타 2020의 새로운 소식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매주 게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예능 방송 이외에도 지스타 혹은 참가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방송 등이 있을 경우 추가 편성하여 ‘지스타TV’ 프로그램을 본 행사 이전에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스타’는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트위치’를 선정하였으며, ‘지스타TV’의 모든 콘텐츠는 ‘트위치’에 개설된 ‘지스타TV’ 채널(twitch.tv/gstar)을 통해 우선 공개된다.
또한 ‘지스타’는 ‘온텍트 페스티벌 타이틀 스폰서’로 글로벌 K팝 공연 브랜드인 ‘KAMP’를 선정하고, ‘지스타 2020’의 성공 개최와 ‘지스타TV’의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한다. ‘지스타’와 ‘KAMP’는 글로벌 한류를 이끌고 있는 게임과 K-POP의 콜라보레이션을 주제로 K-POP 스타들의 온라인 콘서트를 추진한다. ‘지스타TV’를 통해 게임과 K-POP의 국내외 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콘서트에 출연하는 출연진들은 매주 ‘지스타TV’ 예능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출연하여 게임과 K-POP 팬들과의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향후 ‘지스타TV’는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 기간에는 부산 벡스코 현장에 제작되는 현장 무대를 통해 라이브 방송 형태로 운영된다. 해당기간 참가사는 현장 무대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진행방식 또는 사전에 제작한 방송 콘텐츠를 ‘지스타TV’에 송출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BTC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9월 29일(화)부터 ‘지스타TV’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자인 배성재 아나운서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오픈 이벤트를 시작한다. 트위치 채널(twitch.tv/gstar)의 팔로우와 유튜브 채널(youtube.com/gstargameshow)의 구독 인증 이벤트 방식으로 10월 16일(금)까지 진행되며, 10월 23일(금) 라이브 방송 중 당첨자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