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론 회원 및 아티스트 임창정이 성우로 참여한 ‘뽀로로’ 오디오북 공개
– 멜론 모바일앱의 스테이션탭–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에서 누구나 감상 가능
– 오디오북 감상평 작성 시 추첨 통해 선물 증정
장자연 기자 —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엄마아빠가 직접 읽어주는 특별한 동화를 들려준다.
멜론은 22일, 멜론스테이션의 ‘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 프로그램에서 이용자와 아티스트 임창정이 직접 참여한 특별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멜론스테이션은 다양한 음악 장르와 개성을 보유한 아티스트를 조명하는 서비스다. ‘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는 멜론스테이션에서 10월 첫 선을 보인 프로그램으로, 국내 인기 정상의 캐릭터인 DJ 뽀로로가 들려주는 인기 동요와 재미있는 동화 이야기를 토대로 진행되는 음악 토크쇼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멜론은 지난 10월 말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점을 감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엄마/아빠가 읽어주는 오디오 동화를 주제로 오디오북 동화 제작 이벤트를 개최했다. 많은 참가자의 관심을 받은 가운데 ‘뽀로로’ 캐릭터의 저작권을 갖고 있는 아이코닉스와 함께 선정한 부모 2명과 가요, 영화, 예능 분야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아티스트이자 다섯 아이의 아빠인 임창정이 성우로 참여했으며, 뽀로로 동화책 6종을 뽀로로버전, 엄마/아빠, 임창정 버전 오디오북으로 감상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동화와 음악이 만나 생동감있게 내용을 전달하는 동시에 재미와 감동도 높아졌다는 평이다.
이번 이벤트로 제작한 콘텐츠는 총 10편이다. ▶ 엄마&아빠가 들려주는 가장 멋진 여행 이야기 ▶ 엄마가 들려주는 뽀로로 왕자의 모험 이야기 ▶ 엄마와 뽀로로가 알려주는 새친구를 만났을 때 꿀팁! ▶ 엄마와 함께 흥미진진한 뽀롱뽀롱 마음 축제로 떠나요! ▶ 보컬킹 임창정이 들려주는 음악 이야기 ▶ 임창정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안전이야기 ▶ 임창정이 들려주는 따뜻한 우정 이야기 ▶ 임창정과 함께하는 좌충우돌 축제 이야기 ▶ 갓창정의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 임창정과 떠나는 즐거운 여행이야기 등 총 10편이다.
해당 콘텐츠는 멜론 모바일 앱의 멜론스테이션 탭의 ‘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에서 멜론 이용자라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1월 5일까지 이벤트 오디오북을 감상하고 댓글에 감상평과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SE(1명), 에어팟(1명), 뽀로로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10명)를 제공한다.
멜론 관계자는 “이번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한 부모 회원들은 뛰어난 녹음 실력을 선보이며 재미있는 콘텐츠를 완성했다”며 “멜론은 언제 어디서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