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랩스, 신규 투자 글로벌 게임 프로젝트와 밋업 개최

강성진 기자 –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의 블록체인 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해시드 랩스(Hashed Labs)’가 오는 6월 4일 강남 해시드 라운지에서 신규 투자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와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이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를 주제로 밋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밋업의 주제이자 블록체인 게임의 핵심 요소로 알려진 NFT는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으로, 게임 아이템과 같은 수집 대상에 고유한 가치를 부여한다.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의 서로 다른 모양의 고양이 캐릭터가 NFT를 게임에서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다. 해시드는 최근 투자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더샌드박스(The Sandbox)’와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를 초청해 이들이 게임 개발 과정에서 쌓은 NFT 관련 인사이트를 나누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는 마인크래프트나 로블록스와 같은 샌드박스 형식의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블록체인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직접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블록체인 NFT로 게임에서 활용하거나 다른 플레이어들과 사고팔 수 있다. 과거 ‘더 샌드박스: 에볼루션’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통해 120만명의 월간 사용자를 확보한 경험이 있는 베테랑 개발팀이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다. 현재 콘텐츠를 누구나 생산할 수 있는 자체 에디터가 공개 되어있으며, 하반기에는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와 게임 플랫폼을 런칭할 계획이다.

엑시 인피니티는 포켓몬과 다마고치에서 영감을 받은 블록체인 기반 수집형 게임이다. 사용자는 게임 내 캐릭터인 엑시(Axie)를 사고 팔거나 번식시킬 수 있고, 다른 사용자와의 전투를 통해 성장시킬 수 있다. 베트남에 기반을 둔 개발팀은 2018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40만 달러의 초기 개발 비용을 조달했으며, 올 초에는 추후 발표할 가상세계의 토지를 사전 판매해 5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냈다. 엑시 인피니티는 2018년 5월에 출시되었으며,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한다.

또한, 해시드 랩스의 어드바이저인 얏 시우(Yat Siu)도 이번 밋업에 참여해 연사로 참여한다. 얏 시우는 글로벌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다국적 기업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의 공동창업자 겸 회장이다. 크립토키티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의 초기 투자사이자 크립토키티의 중국 퍼블리싱 권한을 갖고 있는 애니모카 브랜드는 최근 더 샌드박스 개발사 픽스홀을 인수하는 등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해시드 랩스를 총괄하는 해시드 김균태 파트너는 “해시드 랩스는 뛰어난 창의력과 개발 능력을 보유한 더 샌드박스와 엑시 인피니티에 투자했으며, 각 프로젝트가 갖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 인사이트를 국내 업계 관계자 및 대중에게 공유하는 자리를 준비했다”며, “대부분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내 NFT 도입과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해시드 랩스가 마련한 자리에서 NFT 및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시드 랩스 밋업 참석을 희망자는 해시드 소셜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