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28일 — ‘사진이 더욱 즐거워지다’, PIXUP 픽스업이 네 번째 사진 공모전 ‘제 최애 음료는요’를 10월 28일(월)부터 11월 30일(토)까지 진행한다.
촬영 기기 관계없이 공간, 음료 또는 디저트, 사람 등 카페에서 촬영한 작품이라면 수량 관계없이 출품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픽스업 사이트 무료 회원가입 2) 사진을 갤러리에 업로드 3) 해당 사진을 공모전 태그 (PIXUPCHALLENGE_CAFE)와 함께 프리마켓에 공유하기. 최대 72시간 이내 사진 심사가 완료되며 승인된 작품 중 100점을 선정하여 12월 3일 (화)에 발표한다.
픽스업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NO PLASTIC 캠페인에 동참하며 수상 작가 100명에게 스테인리스 빨대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100점 중 10점을 특별 선정하여 맨프로토의 PIXI 삼각대 또한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 작품은 작가가 직접 촬영하여 저작권을 지닌 작품이어야 하며 프리마켓 공유 시 사진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초상권, 재산권이 확보되지 않은 작품은 에디토리얼 유형(출판, 보도용으로만 사용 가능)을 선택하여 공유해야만 한다. 공모전의 모든 응모작 및 수상작의 저작권은 작가 본인에게 있으며 프리마켓의 모든 콘텐츠는 픽스업 라이선스 아래 무료로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다.
공모전 결과와 무관하게 작가는 본인의 총 작품 다운로드율에 따라 광고 수익의 50%를 활동지원금으로 지급받는다. 또한 픽스업은 프리마켓 서비스 외 갤러리 서비스를 운영한다. 무료로 용량 및 수량 제한 없이 갤러리에 사진을 올리고 언제 어디서나 원본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픽스업 공식 홈페이지(https://thepixup.com/ko/challenges/caf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