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원회-한국지식재산보호원 업무협약 체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진종오·이상화, 이하 조직위원회)와 한국지식재산보호원(원장 김용선, 이하 보호원)은 지난 11월 3일 15:00, 보호원 대회의실에서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와 올림픽 대회 관련 상표권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 기간 동안 ▲ 대회 상징물(마스코트, 엠블림 등) 등 올림픽 관련 상표권 보호를 위한 상호 협력 ▲ 올림픽 관련 상표권의 온라인 모니터링 ▲ 대국민 보호의식 캠페인 및 개최지역(강릉, 평창, 정선, 횡성) 현장 단속지원 협력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상호 합의하는 사항에 대해 함께 발을 맞춰 나갈 계획이다.

조직위 김철민 사무총장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올림픽 상표권 보호를 위한 협력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서는 올림픽 상표권 보호 활동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성공 올림픽 개최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호원 김용선 원장은 “이번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뭉초’)가 의미하는 바와 같이 조직위와 생각힘을 하나로 크게 모아 그간 지식재산 보호전문기관으로서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올림픽 페어플레이 정신을 지향하듯 지식재산이 존중되는 페어 마켓(fair market)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2024 대회는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 동안 강릉, 평창, 정선, 횡성 지역에서 개최되며, 대회는 빙상과 설상 총 7개 경기, 15개 종목, 81개 세부 종목으로 구성되며, 80여 개국에서 1,9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하여 꿈과 열정을 선보인다. 대회 입장권은 11월 11일 11시 11분부터 티켓팅 시스템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