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평창기념재단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24. 1. 19. ~ 2. 1.) 기간 올림픽을 관람하고, 동계스포츠 체험할 수 있는 “수호랑 반다비 특별캠프”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강릉시가 주최하고 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이하 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특별캠프에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총 6,000명 이상이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과 강릉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기간 동안 운영되는 특별캠프는 당일형과 숙박형(2박 3일) 캠프 두 가지 일정으로 진행되며, 경기관람과 페스티벌 사이트에서 동계스포츠 체험 등의 활동들을 통해 올림픽 종목들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2024 강원 동계청소년 “롤모델 선수”로 선정된 2018평창동계올림픽 봅슬레이 은메달리스트 원윤종 선수와 평창올림픽의 피겨스케이팅 동메달리스트 시부타니 남매와 경기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일정이 포함되어 있어 특별캠프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에게 뜻깊은 경험과 추억을 쌓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재단 유승민 이사장은 “이번 수호랑 반다비 특별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동계스포츠 체험과 올림픽 경기관람을 통해 동계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갖고 올림픽을 즐겼으면 한다. 나아가 다양한 국가의 비슷한 연령대 선수들이 열심히 경기하는 모습을 보며 자신들의 꿈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