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건반 리듬 게임의 대표 주자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다가오는 <GAME ESPORTS SEOUL 2024>에서 특별 무대를 준비한다.
지난 27일, 디제이맥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울특별시가 주관하는 게임 콘텐츠 행사 <GAME ESPORTS SEOUL 2024(약칭 GES 2024)>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GES 2024의 특별 무대는 9월 6일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될 예정이며,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디제잉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하며, 국내외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리듬 게임이다. 탄탄한 게임성과 풍부한 음악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스팀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GES 2024 참여는 2019년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게임 국악 연주회 이후 5년 만에 이뤄지는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대외 활동으로, 게임의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 참여 아티스트는 Pierre Blanche, Mr.Funky, SOPHI, Pure 100%, MINIMONSTER, VoidRover로 알려졌다. 이들은 지난 5월 디제이맥스 공식 행사인 <DJMAX MIRACLE : DRIVE>에서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으며, 신곡팩 시리즈인 <V 익스텐션>과 <V 리버티>에서 보여준 각자의 독특한 음악 스타일을 이번 무대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추가로 Mr.Funky와 주붐(JooBooM)의 듀오 그룹 NEWTON, 컴필레이션 앨범 <DRIVE>의 수록곡 <Bestie>에서 SOPHI와 함께 호흡을 맞춘 보컬리스트 Bira, V 리버티에서 <Basement>의 래퍼로 참여한 Len Adz, MIRACLE에서도 활약한 Pure 100%의 기타리스트 kapoo도 참여해 무대의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만들 예정이다.
이번 GES 2024의 특별 무대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자세한 입장 정보는 추후 공식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