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인기 아이돌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 VR 영상 독점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17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불꽃 축제 VR, 골프 5G 생중계부터 아이돌 경연 VR까지 ‘5G오리지널 콘텐츠’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SK텔레콤은 엠넷의 인기 아이돌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 VR 영상 100여편을 18일부터 독점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5G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옥수수 5GX관에 ‘프로듀스 X 101’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프로듀스 X 101’은 톱스타를 꿈꾸는 K-POP 연습생들이 출연하는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다. 이 프로그램이 첫 방송을 시작한 2016년 이후 VR로 제공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은 프로그램 기획·촬영 단계부터 5G를 접목했다. △풀HD 대비 최소 4배 선명한 3D UHD 특수카메라로 합동 무대 등을 촬영하고 △자연스러운 3D 영상을 위한 ‘영상 왜곡 보정 기술’ △다수의 출연자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

고객들은 5G 신기술로 촬영된 ‘프로듀스X 101’ VR을 통해 출연자들이 바로 눈앞에서 춤추는 듯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출연자를 확대해 표정과 율동을 더욱 자세히 관찰하는 등 TV로 시청할 때와 확연히 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프로듀스 X 101’ VR 영상은 옥수수 앱의 5GX관에서 SK텔레콤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5G 및 LTE로 시청할 수 있으며 5G로 볼 때는 보다 선명한 화질로 지연 없이 고용량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SKT 5GX VR 누적 시청 140만 뷰 돌파… 아이돌·애니메이션·여행 VR 인기

현재 ‘옥수수 5GX’관에 등록된 VR 영상은 4월 3일 대비 4배 늘어난 400여편이다. 5G 오리지널 콘텐츠가 확대되는 추세에 맞춰 VR 영상 누적 시청도 17일 기준 140만뷰를 돌파했다.

이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콘텐츠는 VR 영화인 ‘1인치’, 아이돌 VR인 ‘아이돌라디오’·아이즈원(IZ*ONE)의 라비앙로즈·트와이스랜드 순이었다. 양정원의 VR 피트니스, ‘원데이트립’ 등 가상현실 콘텐츠의 도움을 받아 운동, 세계 여행을 즐기는 고객도 많았다.

SK텔레콤은 다양한 콘텐츠 제작사에 △초저지연 중계 △멀티뷰 △와이드뷰 등 다양한 5G 기술을 소개하며 5G 오리지널 콘텐츠를 협업 제작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K텔레콤 양맹석 5GX서비스사업그룹장은 “5G 상용화 이후 옥수수 5GX관과 소셜 VR을 통한 VR 콘텐츠 이용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5G를 5G답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전용 서비스와 콘텐츠를 빠르게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