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히트작/기대 신작, 관람객 시선 사로 잡아 – e스포츠 등 게임 연계 콘텐츠 ‘대세’ 인기 확인 – 전시 4일 간 추정 관람객 24만 명 초과 달성 – BTB 유료 바이어 2,445명으로 전년 대비 12.3% 증가 – 공식 부대행사, 행사 주요 콘텐츠로 영향력 확대 강성진 기자 —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가 역대 최고 성과를 달성하며 4일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지스타 2019’는 지난 11월 14일(목)부터 11월 17일(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에서 많은 게임 이용자들이 즐기는 유명 히트작과 참가사별 기대 신작이 조화를 이뤄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이끌었다. 먼저 다이아몬드(메인)스폰서로 참여한 슈퍼셀은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몰이중이고, 국내 유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롤스타즈’를 대대적으로 소개하며 ‘지스타 2019’의 전시 한 축을 담당했다. 플래티넘스폰서인 크래프톤/펍지주식회사는 BTC관에서 ‘FACE: PUBG’ 라는 주제로 팬들과 함께해온 순간들을 예술적으로 보여주었고, 야외에 크래프톤 연합의 다양성과 개성을 표현한 대형 체험 부스를 통해 크래프톤의 정체성을 선보였다. 각 기업의 신작 게임과 관련 정보도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펄어비스는 수집형 MMO 도깨비, 슈팅장르 플랜 8, MMORPG 크림슨 데저트, 액션배틀 로얄 섀도우아레나 4개의 신작을 글로벌 생중계로 최초 공개하고, 다양한 게임 체험과 이벤트로 유저들과 소통하였다. 넷마블은 ‘A3:스틸얼라이브’를 출품해 관람객 주목을 받았고, ‘30인 배틀로얄’ ‘3인 팀전’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올해 ‘지스타’는 작년에 이어 전시장 내외부에서 펼쳐진 e스포츠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받았다. 오디토리움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브롤스타즈 월드 파이널’을 관람하려는 게임 팬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BTC 전시장에서는 아프리카TV, 엔젤게임즈, X.D Global Limited 등 부스에서 열띤 응원전이 펼쳐졌고, 야외이벤트광장에서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부산대학 e스포츠 클럽 대항전도 진행됐다.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각종 이벤트도 ‘지스타’를 찾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야외이벤트광장과 이벤트도로(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된 ‘코스프레어워즈’와 ‘코스프레체험’, ‘크리에이터 토크쇼’, ‘BJ 버스킹 공연’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지스타 인디게임개발사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진행된 ‘지스타인디쇼케이스’는 29개 개발사가 심사를 통해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였다. 일반 유저는 물론 BTB 참석자 역시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유저 평가 100%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래빗홀게임즈가 개발한 ‘ReRoad’와 카셀게임즈의 ‘래트로폴리스’가 각 1등과 2등을 차지했다. 4일 간 ‘지스타 2019’를 찾은 일반인 방문객은 개막일인 11월 14일(목) 42,452명을 시작으로 15일(금) 50,216명, 16일(토) 90,234명, 마지막 날인 17일(일) 61,407명(17시 기준)까지 전체 244,309명(추정치)으로 집계됐다. 전년(235,133명) 대비 약 3.9% 증가한 수치다. 벡스코 제2전시장에 마련된 BTB관(11월 14일~16일)을 찾은 유료 바이어는 1일차 2,040명, 2일차 269명, 3일차 127명이 등록하여 전년 대비 약 12.3% 늘어난 2,436명(‘18년 2,169명)을 기록했다. 공식 부대행사들은 올해 ‘지스타’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영향력을 확대했다. 작년과 대비하여 대폭 확대된 34개 세션(키노트 4개, 일반 30개)으로 진행된 국제 게임 컨퍼런스(G-CON)은 2일간 총 4,733명(1일차 2,298명, 일차 2,435명)이 참석하였으며, 지스타 공식 부대행사의 주역으로 우뚝 섰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스카이와 저니를 개발한 댓게임컴퍼니의 제노바첸 대표, 악마성 시리즈의 아버지 이가라시 코지 대표, 이브 온라인의 개발사 CCP Games의 힐마 패터슨 대표, 삼국지 토탈워의 야노스 가스퍼, 파웰 워즈 디렉터,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 웹툰 덴마의 양영순 작가 등 국내외 최고의 연사들과 함께 다채로운 주제로 2일 간 진행되었다. 국내 중소게임개발사의 우수 콘텐츠 발굴 및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한 ‘게임 투자마켓’은 개발사(35개)와 투자사(5개), 퍼블리셔(19개) 등 총 59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총 110건의 투자 상담이 진행됐다.…
기사
예스24, 11월 3주 음반 판매순위 발표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9일 — 11월 셋째 주 1위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6인 체제로 돌아온 엑소의 정규 6집 [OBSESSION]이 차지했다. 2위는 중국 인기 그룹, 웨이션V의 미니 2집 [Take Over The Moon]이 올랐으며 3위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아이유의 미니 5집 [Love poem]이 차지했다.…
무역인 안상제 시인, 감성 시집 ‘사랑받고 싶어서’ 출간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9일 — 중국 전역을 오가며 비행기 안에서 틈틈이 적어낸 무역하는 사업가 안상제 시인의 시집 ‘사랑받고 싶어서’가 출간됐다. 안상제 시인은 서울문학으로 데뷔한 작가이다. 시인은 이번 시집의 자서에서 “너무 아프고, 너무 그립고, 너무 뭉클하고, 너무 힘들수록 오탁의 물속에서 뻗어…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2019 EXIT 페스티벌 개최… ‘청소년, 위기로부터 탈출’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9일 —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는 11월 23일(토)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서울시 강남구 소재) 4층, 5층에서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2019 EXIT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One-Stop 지원시설로서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의 역할을 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알리고 센터에 소속된 동아리, 대안학교 청소년들이 마음껏 자신들의 재능과…
동백꽃 필 무렵 종영 D-2, 아쉬움을 달래줄 공효진X강하늘의 비하인드 사진 大방출!
– 동백꽃을 활짝 피어나게 한 공효진X강하늘의 열연, 촬영장에도 웃음꽃 활짝! 종영까지 단 2회(PCM 기준 4회)만을 남겨둔 ‘동백꽃 필 무렵’이 웃음꽃 활짝 핀 촬영 현장을 전격 공개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 연출 차영훈, 강민경, 제작 팬엔터테인먼트) 지난 방송에서…
북랩, 세계 곳곳의 숨겨진 멋과 매력을 찾아낸 특별한 여행담 ‘103개국 홈스테이 여행기’ 출간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9일 — 10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현지인의 집에 머물며 그곳의 문화를 체험한 여행 작가의 홈스테이 여행기가 출간됐다. 북랩은 전 세계 103개 국가에서 홈스테이 여행을 하며 방문한 나라의 숨겨진 멋과 매력을 찾아낸 여행 작가 김종수의 여행 에세이 ‘103개국 홈스테이…
북랩, 30년 회사생활의 희로애락을 진솔하게 기록한 ‘어느 부사장의 30년 직장 탐구생활’ 출간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9일 — 30년 직장생활의 대부분을 갑이 아닌 을로 지내면서도 국내 경영 컨설팅 분야에서 일획을 그은 한 직장인의 자전적 에세이가 출간됐다. 북랩은 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부사장이 30년 회사생활을 회고하며 후배 직장인들에게 들려주는 직장인 인생 이야기 ‘30년 직장 탐구생활’을 펴냈다.…
ADMI, 신규 콘텐츠 VR 방탈출 ‘헨젤과 그레텔’로 지스타 B2B부스 참가
대전–(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8일 — VR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스포츠, 가상교육 및 체험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제작하는 에이디엠아이(대표 김문식)가 ‘지스타(G-STAR 2019)’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의 B2B관 부스전시를 통해 에이디엠아이는 2인용 VR 방탈출게임 ‘헨젤과 그레텔’을 최초로 공개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은 물론…
다락원, 수능 영어 대비 ‘올리고 수능 영어 실전 모의고사’ 시리즈 완간
파주–(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9일 — 외국어교육 출판사 다락원이 ‘올리고 수능 영어 독해 실전 모의고사 12회[실력], 15회[완성]’ 출시에 따라 ‘올리고 수능영어 듣기·독해 실전 모의고사’ 시리즈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다락원은 학습자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중고등참고서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신 수능 트렌드를 적용함으로써 실제…
에픽세븐, 일본 시장 안착 성공! 구글 플레이 실시간 매출순위 10위권 진입
■ 일본 구글 플레이 실시간 매출순위 9위 달성 ■ 정식 론칭 약 일주일 만에 이룬 성과…높은 완성도와 일본 정상급 성우 기용 등 로컬라이징 호평 강성진 기자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일본 시장에서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