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정희용 은 지난 17 일 (월) 국회 의원회관에서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서용일 회장 , 한국화훼농협 유석룡 조합장 , 경북 칠곡화훼작목회 신일항 전 회장이 참석하여 지난해 11 월 습설로 인한 화훼농가의 피해 상황과 화훼산업의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건의사항의 주요 내용은 농작물재해보험 대상 화훼 재배품목 확대 , 한국 · 에콰도르 SECA 에 따른 대책 마련 , 수입 꽃 · 조화 등의 문제 , 첨단농업 대응을 위한 농사용 전기요금 개선 관련 , 농산물가격안정기금 품목 확대 , 국산 꽃 사용 권장 캠페인 확대 , 화훼시설 지원 단가 현실화 관련 , 자조금지원사업 예산 관련 , 보급형 스마트팜 확대 등이다.
간담회에서 서용일 ( 사 )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회장은 “ 화훼산업에 지속적으로 관심 가지고 지켜봐 주면서도 면담 요청에 바로 응해주시는 국회의원은 처음 ” 이 라며 , “ 화훼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응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 부탁드린다 ” 라고 말했다.
건의사항을 전달받은 정희용 의원은 “ 국민의 정서와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화훼산업에 여러 현안이 겹겹이 산적해 있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로서 송구스럽다 ” 라며 , “ 화훼농가의 권익 보호와 산업 발전을 위해 국민의힘 의원들과 함께 협의하고 정부와 소통하여 정책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 ” 라고 밝혔다.
한편 , 국민의힘은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국회 상임위원회별로 현장 실태를 점검하고 정책 개선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 정희용 의원 역시 국회 농림축산식품 해양수산위원회 간사로서 유관단체들과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