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유관단체 산불 피해 현황 점검 나서

국민의힘 정희용 국회의원 ( 경북 고령군 · 성주군 · 칠곡군 ) 은 27일 ( 목 ),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이하 ‘ 농해수위 ’) 유관단체를 대상으로 소속 회원들의 산불 피해 현황 점검을 위해 단체장들의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불은 지난 21일 경남 산청군 · 하동군을 시작으로 경북 의성군 · 안동시 · 청송군 · 영양군 · 영덕군 , 울산 울주군 등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 , 2022 년 강원 · 경북 대형산불보다 피해가 더 큰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 더욱이 , 3 월 27 일 14 시 기준 , 사망 27 명 , 부상자 30 명 , 대피 인원은 3 만여 명을 넘는 등 재난 상황은 심각한 수준이다.

정희용 의원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농축산업 · 임업인과 유관단체 회원분들의 피해 상황이 염려된다” 며 , 한국종합농업단체협의회와 한국농축산연합회 , 축산 관련단체협의회 , 수산업 생산자 단체 , 임업경영인단체 등 농해수위 유관단체는 물론 , 지난 2 월부터 국민의힘 농해수위 차원에서 실시했던 찾아가는 소통간담회 참석 단체 등 100 여 단체의 장들에게 연락을 취했다.

이어 정 의원은 “지금은 산불 진화와 수습에 우리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 며 , 산불 현장에서 산불 진화 및 피해 복구에 애쓰시는 분들과 이재민을 위해 성금 ‧ 물품 기부와 봉사활동 등 단체 차원의 관심도 부탁하였다.

또한 정 의원은 “국회 농해수위 간사이자 국민의힘 산불재난대응특위 위원 으로서 산불 수습과 이재민 지원을 최우선에 두겠다” 며 , “추가적인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 산림 · 소방 · 경찰 · 지자체 공무원분들의 피로가 누적되고 있는 만큼 안전에 기반한 회복 지원방안 마련에도 정부 부처와 긴밀히 협력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 정희용 의원이 위원으로 활동 중인 국민의힘 산불재난대응특별위원회는 27 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 설치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하여 범정부 차원의 대응 상황을 점검하였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