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10일 — 위닝북스가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를 타게 된 비결’을 출간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마다 지옥철을 타고 직장으로 출근한다. 자신의 노동을 팔고 그에 대한 대가를 얻기 위해서다. 하지만 그 대가는 생계를 위한 일시적인 생활비일 뿐 금세 사라지고 만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에게 직장은 현상 유지의 수단일 뿐인 것이다.
그러나 이 책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를 타게 된 비결>의 저자 김도사는 “지금부터라도 남의 눈치를 보며 영혼 없는 인생을 살기보다 그토록 원했던 가슴 뛰는 진짜 인생을 실행해야 한다”고 말한다. 당장 돈을 위해 일하기보다 자아실현을 위해 일을 하면 지금보다 경제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경제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가장 쉬운 길이 바로 부자의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남의 회사에서 일만 하는 인생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페라리를 소유할 정도로 부를 쌓은 김도사의 비결을 살펴보자.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를 타게 된 비결>은 무료한 당신의 인생에 변화를 주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직장생활에서 은퇴하라!”
직장에서의 은퇴는 보통 사회가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제는 그 일반화에서 벗어나야 한다. 은퇴는 내가 하고 싶을 때,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인생의 주도권은 바로 자신에게 있기 때문이다. 평범한 사람일수록 직장생활을 하는 지금, 은퇴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나 잘하는 일, 취미에 대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함과 동시에 직장생활에서 은퇴해야 한다.
◇“의식을 바꿔라!”
직장인 신분에서 탈피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의식을 바꿔야 한다. 그동안 직장인의 의식을 가졌다면 이제는 사업가의 의식을 가져야 한다. 사업가의 의식은 부자의 사고방식을 갖는 것에서 시작한다. 부자의 사고방식을 갖추면 부자가 되는 초석을 다지는 것과 같다. 부자의 의식을 갖고 있는 사람은 가진 돈과 경험이 많지 않아도 사업을 시작하고, 자본이 전혀 들지 않고도 고수입 창출까지 가능하게 만든다.
◇“스토리 인생을 시작하라!”
요즘은 자신의 인생 스토리를 통해 타인에게 위로와 용기, 해결책을 나누어 주는 세상이다. 이와는 반대로 자신의 불우한 인생에 도움을 받고자 멘토를 찾아 나서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이제 우리는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과 경험, 정보 등 지적 자본을 이용해 수익을 얻는 스토리 인생을 살아야 한다. 즉 작가, 코치, 컨설턴트, 1인 기업가가 되어 사람들에게 고가의 비용을 받고 비결을 전수해 주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회 흐름에 따라 흘러가기보다는 내가 그 흐름을 만들어야 능동적인 삶을 살 수 있다.
진정한 행복은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를 실현했을 때야 비로소 얻게 된다. 때문에 우리를 구원하는 것은 직장이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이다. 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스펙이 무기가 되는 시대는 지났다. 이제는 자신의 스토리가 무기가 되는 시대다. 스펙 인생에서 벗어나 당신의 스토리를 통해 부자의 길에 들어서라. 당신이 선택한 위치에 따라 환경은 저절로 바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