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08일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팟캐스트 ‘책읽아웃’의 2주년을 기념해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스24 팟캐스트 ‘책읽아웃’은 책을 쓰는 사람들과 책을 읽는 사람들의 마음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2017년 10월 19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카피라이터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하나 작가가 진행하는 ‘김하나의 측면돌파’와 오은 시인이 진행하는 ‘오은의 옹기종기’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격주로 독자들을 찾아간다. 소설가 조남주, 작가 유시민, 영화감독 이경미, 배우 봉태규 등 2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저자들이 ‘책읽아웃’을 통해 독자들과 만나왔다.
또한 ‘책읽아웃’은 특유의 친근하고 유쾌한 진행을 통해 심도 깊은 저자 인터뷰와 작품 이야기, 도서 추천, 공개방송 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해오며 2019년 3월과 6월에 각각 아이튠즈 예술 분야 인기 차트 1위 및 팟빵 도서 분야 실시간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예스24는 ‘책읽아웃’ 2주년을 기념해 11월 25일까지 팟빵에서 ‘책읽아웃’을 구독한 후 예스24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책읽아웃’ 응원 댓글과 팟빵 아이디를 남긴 독자 가운데 200명을 추첨해 YES포인트 1000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0월 5일에는 홍익대 주차장 거리 일대에서 열린 서울와우북페스티벌에서 소설가 은희경이 초대 손님으로 참여한 가운데 독자 100명을 초청해 ‘책읽아웃’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책읽아웃’ 방송 2주년 특집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소설가 은희경의 쓰는 삶’이라는 주제로 소설가로서의 삶과 7년 만의 신작 장편 소설 <빛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현장에서 독자들과 함께 생생하게 나누는 자리였다. 은희경 작가가 함께 한 ‘책읽아웃’ 공개방송은 10월 10일과 11일 양일 간 팟캐스트와 팟빵을 통해 들을 수 있다.
김정희 예스24 뉴미디어팀장은 “많은 애청자분들 덕분에 팟캐스트 ‘책읽아웃’이 다양한 분야의 저자들과 책을 소개하는 창구로 2년간 사랑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책읽아웃’을 통해 보다 다채로운 문화 행사로 작가와 독자들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년 간의 ‘책읽아웃’ 방송과 관련된 내용은 웹진 채널예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