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07일 — 위닝북스는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불행을 느낀다. 그러면서도 별다른 노력 없이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을 부러워하기만 하면서 흘러가는 대로 살 뿐이다. 그들은 누구에게나 실패와 고비가 있다는 사실은 알려고 하지 않는다. 어려움을 이겨 내고 일어선 사람이야말로 행복한 삶을 거머쥘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다.
불우한 환경에 갇혀 주저앉기보다 스스로 인생을 개척함으로써 행복을 성취한 사람이 있다. 이 책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의 저자 정현주다. 그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초등학교밖에 졸업하지 못한 어린 나이에 취업 전선에 뛰어들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해냄과 동시에 학업에 대한 열망도 놓지 않았다. 결국 늦은 나이지만 혼자 힘으로 대학원까지 수료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매 순간 도전해 스스로 행복을 거머쥔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에 있어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기회를 만나보자.
◇준비된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기회다
사람들은 언제나 인생을 바꿀 기회가 오기만을 기다린다. 그러나 막상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고 잡는 사람은 드물다. 저자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치열한 삶을 살았다. 어려운 집안형편에 초등학교만 졸업하고 돈을 벌어야 했지만 7년 3개월을 변함없이 성실하게 일하며 주위의 신뢰와 인정을 얻었다. 덕분에 만학도의 꿈을 이루기 위해 서울로 유학을 떠나는 길에 많은 도움을 받기도 했다. 그가 결정적 순간이 다가왔을 때 망설이지 않고 즉시 행동할 수 있었던 이유는 매 순간 준비하는 삶을 살았기 때문이다. 준비된 사람은 작은 기회도 놓치지 않는다.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
자신의 삶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가? 삶은 내가 생각하는 대로 흘러간다. 불행하다고 생각하면 불행할 수밖에 없다. 생각을 바꾸고 행동하는 자만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저자는 책을 통해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에 대해 이야기한다. 작지만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것,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바로 지금 할 것, 모두에게 좋은 사람이 되려고 애쓰지 말 것, 사랑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 될 것, 가장 먼저 나 자신을 사랑할 것, 타인을 의식하지 말 것, 부정적 암시를 긍정적 암시로 바꿀 것 등이다. 살면서 이것들을 하나씩 실천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자신을 둘러싼 행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내일을 위한 또 다른 꿈과 희망을 품어라
살다 보면 시련이 올 때도 있다. 하지만 그 시련조차 기회로 생각하고 넘어선다면 성공에 더욱 다가갈 수 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전진해야 한다. 이 책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에는 저자가 꿈을 위해 첫 발을 내디딘 순간부터 시행착오와 어려움들을 어떻게 이겨 내고 행복을 거머쥐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진솔하게 담겨 있다.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지 알고 싶은 사람, 인생에 있어 동기부여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펼쳐볼 것을 추천한다. 현재의 나를 점검하고 밝은 앞날을 개척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