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5일 —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작가 지망생들을 위해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문피아 광주 아카데미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피아 광주 아카데미는 서울, 부산에 이어 광주에서 열리는 클래스로 그동안 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싶어도 거리상의 이유로 수강하지 못해 아쉬웠던 전라도와 그 주변 지역의 예비 작가, 신인 작가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문피아 아카데미는 론칭한 지 1년 만에 판타지 클래스 1~3기, 금강 클래스 1기, 부산 아카데미 1기, 로맨스 클래스 1~2기 등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하며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웹소설 아카데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까지 클래스 지원자 수만 해도 총 2000여명에 이를 정도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인기 아카데미로 이름나 있다.
5월 25일부터 모집하는 광주 아카데미 1기는 전업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용 판타지 클래스다. 웹소설 구성법부터 플롯, 캐릭터, 작법, 연출, 연재 노하우 등 프로 작가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광주 아카데미에서 주목할 점은 다른 클래스와 달리 새로워진 콘셉트의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이다. 토, 일 주말 강의와 5주 완성 커리큘럼으로 강의 기간을 단축하고 집필 기간을 더 길게 한 것. 여기에 문피아 아카데미만의 강점인 현직 스타 작가의 실전 강의와 전문 PD의 1:1 작품 피드백, 프로 작가 데뷔 시스템이 더해져 프로 작가가 되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광주 아카데미는 금강 작가, 디다트 작가, 브라키오 작가, 한유림 작가 등 웹소설계의 대표 스타작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현직 작가들이 전하는 집필 노하우뿐만 아니라 웹소설에 대한 질문을 직접 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더 심도 있는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웹소설 전문 PD의 1:1 작품 피드백 시스템과 문피아의 홍보 마케팅 지원, 아카데미 운영진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등을 통해 혼자 글 쓰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예비 작가들의 작가 데뷔를 지원할 계획이다.
문피아는 더 많은 사람이 강의를 듣고 웹소설 작가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수강료를 무료로 책정, 기회의 폭을 넓혔다.
문피아 광주 아카데미 1기의 모집 기간은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며 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수강 신청 방법은 아카데미 수강 신청양식과 본인이 창작한 웹소설 2만자 이상과 그 이후의 줄거리를 1000자 이내로 첨부하면 된다. 내부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수강생을 발표하며 개강 일자는 6월 27일이다.
한편 문피아 아카데미는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대학생을 위해 대학교 창작 관련 학과와 함께 산학협력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