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연 기자 —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 MMA WEEK 콘텐츠에서 올 한해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에서 많이 설정 된 곡 TOP5를 공개했다.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에서 가장 사랑을 많이 받은 곡은 지코의 ‘아무노래’였다. 이어서 Dynamite(방탄소년단), 에잇(Prod.&Feat. SUGA of BTS, 아이유), 시작(이태원 클라쓰 OST, 가호), 아로하(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조정석) 등의 순이었다.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은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지인에게 들려주고 싶은 음악, 오늘의 기분을 표현하는 음악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톡 또는 멜론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 프로필뮤직으로 설정하면, 카카오톡 프로필 상단 상태메시지에 곡 제목과 아티스트가 표시된다.
K-MUSIC 탐구쇼 ‘돋보기’는 멜론 데이터로 2020년 K-Music의 올 한해 K-MUSIC을 정리하는 웹예능 콘텐츠이다. MC 연반인 재재와 아이돌 패널 AB6IX 대휘, 온앤오프 와이엇, 골든차일드 장준이 깨알 캐미를 자랑하며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선사해 호평을 받았다.
MMA WEEK 3일차인 오늘(12/4)은 정세운의 힐링뮤직 인터뷰 ‘다.플.리’, 루키들의 패기넘치는 퍼포먼스 및 장범준만의 매력이 돋보이는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정세운은 힐링 뮤직 인터뷰 ‘다.플.리’의 MC를 맡아 많은 스타들과 멜론 유저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힐링 뮤직을 소개한다.
또, 올 한해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루키들이 모두를 놀라게 할 색다른 매력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장범준은 본인의 작업실에서 특유의 감성이 깃든 라이브와 곡 작업 비하인드 등을 진솔하게 공개한다.
특히, 오늘은 올 한해를 빛낸 락 아티스트와 세션상이 공개된다. 올해 신설된 세션상은 보이지 않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K-Music 발전에 큰 기여를 한 뮤지션에게 수여된다. MMA 역사상 첫 세션상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온라인・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되는 MMA 2020은 12월 5일까지 매일 오후 7시 카카오TV 앱/웹, 카카오톡 #카카오TV 탭, 멜론 앱/웹, 유튜브(해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다채로운 공연, 올 한해 각 장르를 빛낸 아티스트와 한국 음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뮤지션에 대한 시상 및 트로피 언박싱, 웹예능 등을 공개한다. 전체 일정 및 상세한 내용은 멜론 웹/앱 내 MMA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