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누적 조회 수 143억회를 기록한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 웹툰이 론칭된다. 2021년 12월 완결 이후에도 끊임없이 이어진 글로벌 팬들의 커다란 기대에 부응하는 작품으로, 故 장성락 작가와 생전 함께 작업한 작가들이 추모의 마음을 담아 합심한 웹툰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
디앤씨미디어는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 웹툰을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21일부터 연재한다고 20일 밝혔다. 외전은 웹소설 원작에서 최종화 이후 연재된 외전과 후일담에 해당하는 얘기를 담는다.
특히 이번 외전은 지난해 7월 지병으로 별세한 故 장성락 작가의 웹툰을 기리는 마음에서 동료 작가 모두가 합심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뜻 깊다. 고인이 생애 기획 중이던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이 이어져야 한다는 마음 아래 동료 작가와 故 장성락 작가에게서 수학한 작가, 유족의 뜻이 모여 연재가 결정됐다. 동료 작가들이 뭉쳐 제작하는 외전 메인 작화는 장성락 작가에게서 그림과 선, 채색 노하우 등을 배운 DISCIPLES 작가가 맡았으며,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웹툰 등장인물의 면면은 물론 분위기와 색감, 질감 하나까지 원작의 감성을 이으려 공을 들였다.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 웹툰은 국내 론칭 이후 체계적인 현지화 작업을 통해 27일 북미 지역 등 공개를 시작으로 글로벌 지역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디앤씨미디어는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 웹툰 론칭에 이어 기존 ‘나 혼자만 레벨업’ 세계관을 확장한 웹소설 스핀오프(Spin-off)도 1분기에 론칭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웹소설 스핀오프(Spin-off)에 기반한 웹툰까지도 론칭하면서 ‘나 혼자만 레벨업’에 대한 스토리 및 IP(지적재산권)가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