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단독 모바일 리듬게임 ‘홀로라이브 드림스’ 전격 공개… 150곡 대규모 수록

글로벌 버츄얼 아이돌 그룹 홀로라이브(hololive)의 IP를 활용한 단독 모바일 리듬게임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홀로라이브를 비롯해 버츄얼 아이돌을 메인 테마로 제작된 리듬게임으로는 2020년 키즈나 아이의 ‘Touch The Beat!’ 이후 약 5년만에 나온 게임이다.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을 운영하는 커버 주식회사는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작 모바일 리듬게임‘홀로라이브 드림스(hololive DREAMS, 이하 드림스)’의 제작 소식과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 ‘가변적 슬라이드’와 ‘UGC’의 결합… 리듬게임 본연의 재미 강화

‘드림스’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건반형 리듬게임 시스템을 채택했다. ▲하늘색 ‘탭 노트’ ▲분홍색 ‘플릭 노트’를 기본으로, 초록색과 노란색으로 구성된 ▲‘홀드/슬라이스/트레이스’ 등 가변적 복합 슬라이드 노트를 도입해 퍼포먼스적인 재미를 극대화했다. 플레이 배경 역시 기본 배경/공식 뮤직비디오/오리지널 3D 모델링 무대로 다양해 보는 재미까지 챙기게 되었으며, 특히 QualiArts 특유의 기술력이 집약된 3D 라이브 연출과 캐릭터별 고유 모션은 팬들에게 실제 공연을 프로듀싱하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기능은 유저 제작 콘텐츠(UGC)인 ‘크리에이트 차트 모드’다. 단순히 노트를 배치하는 수준을 넘어, 게임 내 마련된 다양한 퍼포먼스 롱 노트 프리셋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채보 아트’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된 채보는 타 유저들과 공유가 가능해 커뮤니티 활성화의 핵심 축이 될 전망이다.

또한, 최대 5인이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와 초보자를 위한 오토 플레이 기능, 육성 및 연습을 위한 오토 플레이 모을 동시 지원하며, ‘꿈’을 테마로 건설된 테마파크를 배경으로 한 방대한 스토리 모드 역시 수록될 예정이다.

■ 50인 이상의 라인업과 호화 일러스트… 육성 재미 극대화

사진=홀로라이브 드림스 공식 SNS

이번 신작은 ‘아이돌리 프라이드’, ‘학원 아이돌마스터’ 등 성공적인 육성 게임 노하우를 보유한 QualiArts(퀄리아츠)와 커버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컴플리트 가챠(수집형 요소) 시스템을 기반으로 총 50명 이상의 홀로라이브 소속 버츄얼 유튜버를 자유롭게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컴플리트 가챠’ 요소의 접목이다. 특정 유닛이나 테마에 맞춘 캐릭터 세트를 완성했을 때 발휘되는 시너지 효과와 전용 보너스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오시(최애)’ 멤버뿐만 아니라 홀로라이브 세계관 전체를 깊이 있게 탐색하도록 유도하는 구조를 취했다

또한 각 멤버의 개성을 살린 ‘드림스’ 전용 한정 일러스트를 대거 투입하여 수집형 게임으로서의 가치를 높였다. 홀로라이브 0기생과 5기생, 그리고 영어권 유닛인 EN ‘프로미즈(Promise)’의 오리지널 비주얼이 선공개되며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 런칭 기준 150곡 수록… 50인 전원 참여 테마곡 제작 중

음원 라인업 역시 방대하다. 런칭 시점에 이미 150곡의 수록이 확정되었으며, 단체곡과 유닛곡은 물론 유명 애니메이션 오프닝을 포함한 커버곡까지 폭넓은 장르를 아우른다.

주요 라인업으로는 ▲호시마치 스이세이의 ‘비비디바(BIBBIDIBA)’ ▲호쇼 마린과 코보 카나에루의 합작곡 ‘iii’ ▲홀로라이브의 상징적인 단체곡 ‘Shiny Smily Story’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타이틀을 위해 소속 멤버 50명 전체가 가창에 참여한 ‘드림스 공식 테마곡(가칭)’이 제작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를 모았다.

커버 측은 오는 3월 개최 예정인 홀로라이브 슈퍼 엑스포 2026 현장에 ‘드림스’ 전용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에게 첫 시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는 2월 엑스포 프리뷰 방송을 통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홀로라이브 드림스는 대한민국을 포함해 전세계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