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21일 — 이지스퍼블리싱이 인기 유튜버 한쌤의 ‘된다! 7일 실무 엑셀’ 엑셀 입문서를 출간했다.
서점에 유튜버가 몰려온다. 최근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유튜버들의 책이 서점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에서 엑셀 천사로 통하며 ‘짤막한 강좌’라는 채널에서 유튜브를 알려주는 한정희 씨가 ‘된다! 7일 실무 엑셀’(이지스퍼블리싱 출간)을 펴내 출간 1주 만에 엑셀 분야 베스트셀러 2위로 뛰어올랐다.
‘된다! 7일 실무 엑셀’의 저자 한정희 씨는 총 350만 조회 수를 올린 ‘짤막한 강좌’의 주인공이다. 이 책은 엑셀의 기본기를 7일 만에 배울 수 있도록 그간 쌓아온 강의 노하우를 책에 담았다. 60여곳이 넘는 관공서 강의에서 받은 질문과 유튜브, 블로그에 남긴 질문을 해결해 주다 보니 회사의 실무 상황을 누구보다도 더 잘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사례도 바로 저자의 경험에서 비롯되었다.
업무 시간이 대폭 줄어든 구독자들은 ‘저자에게 절하고 싶다.’는 등의 감사 인사를 댓글로 남기고 있다. 이 책은 유튜브에서 받은 감동을 그대로 책에 담아 꼼꼼하고 획기적으로 엑셀을 알려준다. 엑셀 왕초보도 책의 내용만 따라 실습하다 보면 회사에서 쓰는 지출 기안서, 견적서, 보고용 차트 등은 혼자서 완성하게 된다.
‘된다! 7일 실무 엑셀’은 바쁜 직장인을 위해 단 7일 만에 엑셀을 배울 수 있게 구성했다.
1일, 2일 차엔 지출 기안서와 같은 양식을 만들며 엑셀 기본을 익힌다. 3일, 4일 차엔 엑셀의 꽃, 수식과 함수를 배운다. 특히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IF 함수와 VLOOKUP 함수를 완벽 정복한다. 5일~7일 차에는 데이터를 요약하고 시각화하는 방법 그리고 엑셀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피벗 테이블까지 배운다.
시간을 조금 더 할애해 차근차근 엑셀을 익히고 싶은 사람이나 엑셀 입문 교재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16일 코스도 준비했다. 글로 읽고 따라 하는 게 어렵다면, 책에 삽입된 QR 코드를 스캔하고 조회수 300만,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자. 120개의 엑셀 무료 강의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