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07일 — 좋은땅출판사는 ‘투자와 자녀의 미래’를 출간했다.
워런 버핏은 주식투자로 돈을 버는 세계 최고의 부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어떤 방식으로 주식에 접근했으면 어떤 방법으로 투자를 하며 돈을 벌어 부자가 된 것일까?
우리는 모두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자녀가 있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내 자녀는 우리처럼 아등바등 살지 않길 바라기 때문이다. 복권을 매주 산다고 해도 당첨이 될 확률은 희박하고 그런 ‘인생 한 방’으로 부자가 된다는 것은 천운이 따라 주는 일만큼 어렵다. 그렇다면 우리가, 내 자녀가 지금부터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은 뭐가 있을까?
심재호·정성애 저자의 ‘투자와 자녀의 미래’에 그 비밀이 나와 있다. 바로 ‘워런 버핏’이며 ‘금융 이해력’이다. 2018년 전 국민 금융 이해력 조사에 따르면 20대의 금융 이해력 평균점수는 60.8점으로 꼴지 수준이다. 이런 현상이 생긴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어렸을 때부터 금융에 대한 접근과 이해가 없었기 때문이다. 학생 때부터 돈과 금융에 대한 이해를 정립하지 않으면 어른이 되어서도 그 낮은 이해력이 지속된다. 이를 방지하고 배우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렸을 때부터 돈과 금융에 대해 많이 보고 배워야 한다.
워런 버핏처럼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일단 그가 가진 금융에 대한 이해력을 배우고 그가 투자하는 방법을 배워야 하지 않을까? 심재호·정성애 저자의 ‘투자와 자녀의 미래’에는 그런 과정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지금부터 시작해 보자. 내 자녀가 현재 몇 살이든 상관없다. 버핏이 하는 가치투자를 배워 연습하고 실천하다 보면 아무리 어린 나이라고 해도 그 나이의 버핏이 했던 것처럼 부자가 되는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또한 버핏처럼 서른에 억만장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투자와 자녀의 미래’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