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연 기자 — 2020년 가장 기대되는 듀오 아이돌 비오브유가 6일 스페셜 DJ 러블리즈 유지애, 류수정이 진행하는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정식 앨범 발매 전, 타이틀 두 곡을 최초 공개했다.
지난 8월 ‘김국헌&송유빈’으로 팬 헌정곡을 발표하며 듀오 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두 사람은 팀명 ‘비오브유(B.O.Y)’로 정식 데뷔했다.
먼저 김국헌은 “팀명 ‘비오브유’는 ‘Both of you’의 약자로 송유빈과 나, 우리와 팬들을 뜻한다. 공모를 받아 천여 개가 넘는 이름 중에 직접 읽고 골랐다. ‘허니비니’, ‘김국헌 이두가 지구를 부순다’, ‘송유빈 킹갓제너럴’ 등 다양한 이름들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팀에서 리더를 맡은 송유빈은 “김국헌이 표현을 잘 못 한다. 부당하거나 답답한 것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반면 나는 답답하면 이야기하는 스타일이라서 내가 리더를 해야 이 팀이 돌아가겠다고 생각했다”며 김국헌보다 동생이지만 리더가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비오브유는 7일 정오에 발매되는 앨범 <Phase One : YOU>의 다양한 수록곡을 미리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국헌은 앨범을 선공개하는 이유로 “대중분들께 오랫동안 기억에 남고 싶어서 오래 활동하려고 먼저 공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송유빈은 “앨범은 두 가지 버전, 해가 뜨는 시간과 달이 뜨는 시간으로 나뉜다”고 소개했고, 김국헌은 “송유빈이 해를 상징하고 나는 달을 상징하는 콘셉트다”라고 덧붙였다.
앨범 자켓 사진 속 두 사람 몸에 새겨진 문양에 관해 김국헌은 “타투이스트가 직접 네임펜으로 작업해주셨다”면서 “(문구의 내용은) ‘당신이 있기에 우린 영원하다’는 뜻으로 팬들에게 바치는 말이다”라고 설명해 팬들을 감동하게 만들었다.
비오브유는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인 ‘My Angel’을 감미로운 목소리의 라이브로 선보였고, 상암 MBC 가든 스튜디오를 찾은 팬들과 응원법을 연습해보기도 했다.
김국헌은 이 곡을 “해를 상징하는 송유빈과 달을 상징하는 내가 다른 길을 걷고 있다가 서로를 찾아가는 내용의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송유빈은 “뮤직비디오가 일품”이라면서 “미국에 가서 찍었는데 영상미가 좋다”고 자랑했다.
김국헌은 “(뮤직비디오를 찍기 위해) 운동을 극한으로 하고 다이어트를 했다”고 말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는데, 송유빈 또한 “운동한 지 한, 두 달 정도 됐다”며 “자신감이 차 있는 상태다. 몸이 보이기 시작했다. 김국헌을 따라서 하다 보니까 재미가 붙어서 지금은 제대로 하고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비오브유의 더블 타이틀곡 ‘시계바늘’도 ‘아이돌 라디오’에서 최초 공개됐다. 송유빈은 “시계 바늘을 돌려서라도 너를 만나고 싶다는 아련함을 담은 발라드곡”이라고 소개한 뒤 김국헌과 함께 즉석으로 안무 연습을 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송유빈이 작곡하고 두 사람이 작사에 참여한 곡 ‘별, 빛 (Starlight)’이 흘러나오자 송유빈은 “작곡을 처음 하는 것이었다. 재미있었고 (내가 작곡에) 소질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김국헌이 작사에 능해서 작사의 지분이 좀 더 많다”고 작업 비하인드를 공개하기도 했다.
재치있는 입담으로 앨범을 홍보한 비오브유는 입담 못지않은 춤과 노래 실력도 뽐냈다. 특히 ‘아이돌 라디오’ 전매특허 코너 메들리댄스에서 두 사람은 선공개곡 ‘Blurry’, 방탄소년단의 ‘봄날’, ‘RUN’, 엑소의 ‘Love Shot’, 갓세븐의 ‘Lullaby’에 맞춘 퍼포먼스로 환상의 호흡을 보여줬다. 그리고 김국헌은 태민의 ‘Drip Drop’ 커버 댄스, 송유빈은 성시경의 ‘넌 감동이었어’ 라이브도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김국헌은 “한국에서 음악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해외에서도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올해는 쉬지 않고 여러분을 계속 만날 수 있게 노력하겠다. 팬들이 없으면 나도 없다”고 당차게 2020년 계획을 다지며 이날 방송을 마무리했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