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둔식달- 메밀국수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은 고양시의 한 소바 집을 찾아간다.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 자꾸 생각나는 맛의 소바! 경기도 고양시에는 사람들에게 인생 메밀 맛집으로 불리는 소바 집이 있다. 달지 않고 깔끔한 육수는 메밀면과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나게 한다. 20여 가지의 천연재료로 직접 육수를 만들고 있다는 이상희(女/49세) 달인의 정성으로 탄생한 메밀면은 시간이 지나도 불지 않아, 면의 식감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다는 소바에 숨겨진 달인의 정성과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돈의 달인
어제에 이어 돈의 달인이 알려주는 돈의 세계! 어제는 무심코 지나쳤던 내 지급 속의 동전들이 어쩌면 수 십 배의 가치를 가졌을 수도 있다는 놀라움을 선사했다면, 오늘은 지폐에 숨겨진 비밀과 가치를 알아본다. 화폐 수집부터 진위 여부 감별까지, 15년 동안 화폐 감정 전문가로 활동해온 한창주(男/69세/경력 41년) 달인은 오랜 세월 다양한 화폐 수집뿐 아니라 화폐가 지닌 가치를 찾고 알리는 노력을 해왔다.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지폐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 숨겨진 동네 비법 달인- 여수 튀김, 주꾸미볶음, 명란 덮밥
숨어있는 동네 맛집의 비법을 찾아서! 이번 주 생활의 달인은 기상천외한 비법들이 숨어있는 동네의 맛집을 찾아 여수, 용인, 부산으로 떠난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전라남도 여수의 작은 분식집. 이곳에서는 큼지막한 크기와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튀김을 맛볼 수 있다. 아침마다 정성껏 치자 꽃을 달인다는 달인, 과연 그 속에 숨어 있는 비법은?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용인의 주꾸미 집. 달인표 특제 소스로 단골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데…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수제 명란 마요와 톡톡 터지는 식감의 날치알이 가득한 명란 덮밥을 맛볼 수 있는 부산 광안리의 작은 일식집까지! 놓칠 수 없는 숨겨진 동네 달인들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