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29일 — 넷이즈가 자체 개발·제작한 메카 배틀 게임 ‘메카시티:ZERO’는 4월 30일 파일럿들이 기다리던 대망의 신메카 ‘중성자성’과 새로운 인연 시스템, 의뢰 미션 등이 등장한다고 밝혔다.
‘메카시티:ZERO’는 100개국이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애플 앱 스토어 추천 앱으로 선정됐으며, 한국에서도 서비스 이후 뜨거운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Google의 게임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도 수상한 바 있으며, 크리스마스 버전과 신년 등의 새로운 버전의 업데이트도 여러 방면에서 크게 호평받고 있다.
◇중성자성의 내습… 신의 병사가 내려와 정의를 지킨다
도시의 질서와 평화는 법의 집행자가 지켜야 하며, 이는 메카시티도 예외가 아니다. 메카시티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엘리트 경찰 부대가 메카시티에 나타났다.
새로운 메카인 중성자성은 엘리트 경찰 부대에서 사용되는 소형 메카로, 정의와 도시의 평화를 지키고 있다. 중성자성의 기체는 작지만, 적을 제압하는 힘과 더불어 신속한 기동 능력, 매우 강한 전투력을 지니고 있어 메카시티에서는 정의의 대명사로 꼽힌다.
◇함께 싸우고 유대감을 쌓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할 예정이다. 인연 시스템에서 의뢰 미션과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선물을 사용해 파일럿과의 인연 레벨을 높여 특성 수첩과 아이콘 프레임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성 수첩을 통해 파일럿의 능력을 강화하여 보다 다채로운 배틀을 즐길 수 있다.
유저는 인연 시스템에서 두 가지 방법으로 파일럿과의 인연 레벨을 높일 수 있다. 플레이어가 특정 파일럿을 사용해 작전을 진행하면 해당 파일럿과의 인연이 축적되어 조금씩 인연 레벨이 오르게 된다. 또한 특정 파일럿에게 선물을 보내 인연 레벨을 높일 수도 있다.
파일럿마다 각각의 취향이 있으며, 취향에 맞는 선물을 보내면 파일럿과의 인연 레벨이 크게 증가하므로, 파일럿들의 기호에 주의하여 선물을 보내야 한다. 선물은 새롭게 등장하는 의뢰 미션에서 다양하게 획득할 수 있으며, 의뢰 미션은 매일 자동으로 갱신되므로 원하는 미션을 클리어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원하는 보상이 없다면 수동으로 미션을 갱신할 수도 있다.
◇파일럿 능력을 활용하여 모든 배틀에서 승리를 쟁취하자
파일럿과의 인연 레벨이 오르면 특성 수첩 등의 보상을 해제할 수 있다. 특성 수첩을 사용하면 파일럿 능력 레벨을 한 번에 향상시킬 수 있다. 파일럿의 능력은 패시브 스킬이며, 각각의 파일럿 모두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다. 능력을 가진 파일럿을 사용한 배틀에서는 계속 그 효과가 지속된다.
파일럿들은 각기 다른 두 가지의 파일럿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능력을 어떤 타이밍에 강화하느냐에 따라 배틀의 승패를 좌우하게 된다. 파일럿 능력은 앞으로도 순차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넷이즈코리아는 앞으로도 메카시티 에이전트는 새로운 메카, 신규 캐릭터 그리고 새로운 시스템을 계속해서 추가해나갈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