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저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던 ‘에픽세븐 X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컴백
■ 신규 콜라보레이션 영웅 ‘엘페르트 밸런타인’ 공개 예정…보상 및 이벤트도 더욱 강화해 진행
[2020-0501]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대전 액션게임의 명작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GUILTY GEAR Xrd REV 2, 이하 길티기어)’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다시 돌아온다고 1일(금) 밝혔다.
에픽세븐은 지난해 4월 길티기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한차례 진행한 바 있으며, 길티기어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영웅 3종과 그들이 에픽세븐의 세계에 들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특별 서브 스토리를 선보였다. 특히,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에픽세븐의 연출력을 더해 완성시킨 콜라보레이션 영웅은 높은 퀄리티로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콜라보레이션 종료 후에도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해달라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꾸준한 요청이 이어졌으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런 요청을 수렴해 다시 한번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4월 30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솔 배드가이’, ‘바이켄’, ‘디지’ 세 명의 콜라보레이션 영웅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별한 서브 스토리 ‘다른 세계의 방문자들’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특별 서브 스토리를 통해 ‘솔 배드가이’와 아티팩트 ‘정크 야드 도그’는 물론 콜라보레이션 아티팩트 ‘구원자들의 초상화’도 무료로 획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신규 영웅 ‘엘페르트 밸런타인’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5월 28일까지 일주일 동안 게임에 출석하면 4~5성 영웅 소환권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이틀 이상 연속 출석하면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또한, 5월 10일까지는 총 4차례에 걸쳐 ‘장비&아티팩트 무료 해제’, ‘골드 획득량 증가’, ‘룬 드랍률 증가’와 같은 다양한 버프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에픽세븐의 주인공인 ‘라스’의 전직 콘텐츠가 추가되며,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던 미궁 콘텐츠 ‘닉시드 성소’의 4구역 고드름 동굴이 오픈 된다. 마지막으로 일본어 미디어팩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더욱 다양한 영웅들의 목소리를 일본어로 감상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1년 만에 길티기어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다시 진행하게 됐다. 정말 많은 이용자분들의 요청이 있었던 건”이라며 “이번 콜레보레이션에는 신규 영웅이 새롭게 추가되고 보상도 강화된 만큼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콜라레이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http://page.onstove.com/epicseven/kr)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EpicSeve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