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10일 — 예스24 9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전문가 5인의 정치 대담을 엮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가 3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2020 한국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로 선정된 손원평 작가의 대표작 <아몬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읽은 책으로 화제를 모으며 2위에 올랐고,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은 3위를 유지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첫 과학 학습 만화 <흔한남매 흔한 호기심 1>이 새롭게 4위를 차지했고,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은 한 계단 내린 5위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주요 키워드로 내세운 도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 TV’의 스타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가 전주와 동일한 6위를 유지했다. 문재인 대통령 추천도서이자 대한민국 대표 석학 6인이 코로나19 사태 이후의 미래를 전망한 <코로나 사피엔스>는 16위를 차지했다.
투자와 재테크 관련 도서가 꾸준히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이 한 계단 오른 8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 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은 세 계단 내린 10위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두 계단 내린 14위로 나타났고,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 출연자 오건영 작가의 투자 인사이트를 담은 <부의 대이동>은 네 계단 하락해 20위에 안착했다.
이 밖에도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심판>이 두 계단 내린 7위, 어린이 판타지 만화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여덟 번째 이야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8>이 다섯 계단 상승한 9위다. 208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펭수의 엽서책 <나는 너를 펭랑해>는 예약판매와 동시에 11위에 올랐고, 작가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투병 후 인생에 대해 기록한 신작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은 네 계단 하락한 12위를 기록했다. 자녀교육 학습 전문가인 인생 멘토 임작가의 엄마표 완전학습법을 담은 <완전학습 바이블>은 열 한 계단 내려 13위에 안착했고,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두 계단 오른 15위로 나타났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가 한 계단 오른 17위, 말에 품격을 더하고 세상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힘을 주는 어휘력을 키우는 열두 가지 방법 <어른의 어휘력>이 다섯 계단 내린 18위를 차지했다.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6>은 아홉 계단 하락한 19위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다섯 명의 전문가의 정치 대담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가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손원평 작가의 대표작이자 제10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인 <아몬드>가 2위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