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05일 —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 작가미술장터가 후원하고 로그아트가 주최하는 2020 청주 작가미술장터 ‘재美지GO’가 10월 6일 개최된다.
2020 청주 작가미술장터 로그아트 재美지GO는 충북 및 각 지역에서 미술 작가로 활동하는 신진, 중견 작가의 작품으로 꾸려진 전시다. 작가들의 작품을 지역에 홍보하고 편리한 미술품 거래를 지원해 작가들의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는 동양화, 서양화, 조각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60여명의 미술 작가들이 참여한다. 전시 외에도 △온·오프라인 경매 △미술사 특강 △아트 상품 판매 △포토존 등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다양한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2020 청주 작가미술장터 로그아트 재美지GO는 웹 퍼블리싱을 통한 작품 사전 구매, 경매 사전 신청, 전시 영상 제작 등 온라인에도 힘을 쏟았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로그아트는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들의 창작활동 유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전시라며 많은 주민이 행사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일반 아트페어보다 중저가들의 작품들로 구성된 2020 청주 작가미술장터 재美지GO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맞게 부담없이 미술 작품을 즐기고 구매할 수 있다.
전시는 청주 문화제조창C 3층 갤러리6에서 10월 11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며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온라인 구매, 경매 신청은 재미지고 홈페이지(http://logart.io/jaemijigo/jaemijigo_main.html)에서 할 수 있다.
로그아트는 ‘Log(일지, 기록물)+Art (예술, 미술)’의 합성어로 아티스트의 아트웍을 아카이빙해 하나의 예술적 가치와 기록적 이상을 담아 내고자하는 문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