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신사업 피에트, CES 2023 혁신상 3개 부문 석권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1월 10일 — 다이어트 서비스 브랜드인 쥬비스가 MZ 세대향 운동 건강 관리 앱 FIET(피에트)를 출시함과 동시에 CES 2023 Innovation Awards(혁신상)에서 3개 부문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개최를 앞두고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피에트는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루프 웨어(Smart Loop Wear)로 △디지털 헬스 △피트니스 및 스포츠 △웨어러블 기술 총 3개 카테고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을 한 피에트의 AI 기반 스마트 루프 웨어는 신체에 직접 착용이 가능한 헬스 기술이 포함된 스마트 의류다. 운동 기능성을 높여주는 피트니스 웨어에 세계 최초로 AI 기술을 적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까지 제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피에트 AI 시스템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자이로 가속기 센서를 통해 개인의 움직임 패턴 및 근육 기능을 측정하고 맞춤형 EMS (Electrical Muscle Stimulation) 운동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기 몸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맞춤형 운동을 통해 관련 근육을 효과적으로 단련할 수 있다. 또 원단의 압박으로 신체와 근육의 떨림을 잡아주는 컴프레션(Compression) 기술을 내장해 운동 시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줘 효과적이고 안전한 운동을 할 수 있다.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홍정기 교수는 “2023년 CES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헬스케어 테크놀로지가 주목받았다. 앞으로 개개인의 특성을 정확하게 측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관리가 국내외 헬스케어 테크놀로지 분야를 선도할 것으로 본다”며 “개인별 신체 특성과 운동 역량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평가해서 운동을 제안하고 몸의 움직임과 근기능을 점진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해 주는 피에트와 같은 국내 플랫폼이 출시됐다는 것이 매우 기쁘며,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피에트가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에트 민은주 대표는 “3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특허 출원을 완료한 피에트의 AI 시스템과 쥬비스에서 쌓아온 20년 업력의 노하우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피에트와 함께 건강한 삶, 매일 더 나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월 17일 국내 공식 론칭 예정인 피에트 플랫폼은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해 약 1만명의 예약자 수를 돌파하며 대중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사용자는 피에트 앱의 운동 콘텐츠를 통해 맞춤형 운동으로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고, 스마트 루프 웨어의 과학적인 분석 시스템으로 이에 따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성취감 높은 운동을 경험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