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6일 (뉴스와이어) — 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의 TRADE ON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을 위해 2022년 10편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와 4회의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TRADE ON은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B2B 수출 플랫폼이다. 올해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해 10편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총 4회의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해 시의성 있는 수출 화두를 다뤘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품목별, 지역별 해외 진출 전략을 소개하고 수출 리스크 관리와 수출 관련 법, 제도를 주제로 제작됐다.
품목별 주제로는 메디컬·바이오, 패션·리빙, 식품, IT·전자 품목에 대해 다뤘고 △올릭스글로벌 유창남 대표 △에이전시팀 송지연 대표 △오크라인터내셔날 김민규 대표 △와코코퍼레이션 신용성 대표 등이 출연해 해외 진출 전략을 소개했다.
지역별 진출 전략에서는 △리소스오브케이뷰티 홍정훈 대표 △라인메쎄 박정미 대표 △KOTRA 김은지 박사, 윤기섭 PM 등이 출연해 북미·유럽·일본·중국 지역의 특징 및 동향을 소개했다.
수출 리스크 관리와 관련해서는 한국지식재산보호원 주재연 전문위원이 출연해 지식 재산권 및 상표권의 개념과 활용 전략을 다뤘고, 수출 관련 법·제도 편에서는 제이에스관세법인 서형석 관세사가 출연해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의 개념과 전망 등에 관해 소개했다.
올해 진행된 4회의 온라인 세미나는 해외 전시회, 뷰티, 3대 주력 시장(중국·아세안·미국) 등 가장 시의성 있는 주제를 다뤘다.
온라인 세미나에는 △티비티파트너스 임정욱 대표 △메디히어로즈 이정란 대표 △뷰스컴퍼니 박진호 대표 △중국경영연구소 박승찬 소장 등 수출 업계 전문가들이 출연해 다양한 분야, 지역의 2022년 동향 및 해외 진출 전략을 소개했다.
TRADE ON이 제공하는 10편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와 성황리에 개최된 4회의 온라인 세미나는 TRADE ON 홈페이지에서 모두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