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중국 e스포츠 대회 ‘ECL’ 성황리 종료

231228_press_000.png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중국에서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e스포츠 축제 ‘Epic Seven World Arena Challenger League’ (이하 ECL)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8일(목) 밝혔다.

‘ECL’은 중국의 에픽세븐 팬들을 위해 지난 11월부터 12월 23일까지 진행된 e스포츠 페스티벌이다. 결승전은 항저우(Hangzhou)에 위치한 e스포츠 전용 경기장 ‘LGD 항저우 e스포츠 센터 (LGD杭州电竞中心)’에서 개최됐다.

총 상금 80만 위안(약 1억 5천만원)을 두고 진행된 이번 대회는 결승전 오프라인 관람을 위한 유료 좌석이 판매 30분만에 매진되었으며, 중국 방송 플랫폼인 빌리빌리에서 만 동시 시청자수 17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여러 방송 플랫폼을 더한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30만명을 넘어섰다.

결승전이 진행된 LGD 항저우 e스포츠 센터에서는 대회 외에도 여러 코스프레 모델들이 참여한 코스프레 포토존과 라이브 밴드의 오프닝 공연 등 여러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호응을 받았다.

매년 에픽세븐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E7WC’를 개최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는 향후에도 에픽세븐 e스포츠 대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