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넷이즈게임즈(나스닥 상장 코드: NTES,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9999)가 신작 오픈 월드 ‘대규모 다중 접속’ 타이틀 ‘원스 휴먼(Once Human)’의 한국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또한, 스팀 및 모바일 마켓에서 사전 예약을 개시했다. ‘원스 휴먼’은 종말 이후의 세계에서 다양한 동료와 협력하고, 괴이한 존재에 맞서 생존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게임이다. 한국 전용 서버를 통해 4000명 동시 접속 플레이를 지원하며, 신선한 협동 플레이 콘텐츠를 통해 대규모 멀티 플레이를 즐기는 한국 유저를 공략할 계획이다.
‘원스 휴먼’은 이전 MMO 및 오픈월드 타이틀에서 볼 수 없던 ‘초자연 현상’을 메인 테마로 삼아 주목을 받았다. 외계 존재의 침입으로 모든 사물이 오염된 세계에서 생존과 동시에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는 것이 주된 플레이 방향이다. 또한, 소규모에서 길드에 이르는 다양한 협동 플레이 요소도 특징이다. 협력 플레이를 통해 함께 괴생명체에 맞서 싸우거나, 플레이어간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생존지 구축, 이동수단 활용, 채집, 무기 제작 및 전투에 함께 나서는 펫 시스템 등 방대한 플레이 콘텐츠와 게임 환경 및 목적이 다른 여러 지역의 존재 등 오픈월드 특유의 높은 자유도도 구현됐다. 주기적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PVP, PVE 등 새로운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것 또한 재미요소다. PC와 모바일, 멀티 플랫폼 호환 플레이도 지원한다.
‘원스 휴먼’은 출시 전부터 국내외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 세계 약 1000만명의 플레이어가 사전 예약을 완료해, 현재 스팀 ‘위시 리스트’ 멀티플레이 서바이벌 부문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15만명이 베타 테스트에 참가했으며, 현재까지 35만명 이상이 디스코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했다.
국내외 관심과 맞물려, ‘원스 휴먼’은 한국 시장 공식 출시 활동을 개시했다. 현재 스팀 및 구글 플레이 등에서 국내 유저 대상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 3분기까지 한글화 적용 및 한국 전용 서버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전용 서버를 통해, 약 4000명의 동시 접속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국내 오픈 베타 테스트를 거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