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앤컴퍼니, 이미지 편집기 ‘곰픽 2024’ AI 업스케일링 출시

2024년 6월 28일 — 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는 올 5월 선보인 이미지 편집기 ‘곰픽 2024’ 내에 ‘AI 업스케일링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

‘곰픽 2024’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미지와 사진 편집부터 합성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도구로 개성 있는 이미지 제작이 가능하다. 템플릿을 이용하면 빠르고 쉬운 콘텐츠도 제작할 수 있고, 간편한 사진 보정도 가능하다. 특히 초보자들도 템플릿을 활용해 카드 뉴스나 썸네일을 손쉽게 제작 가능해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AI 업스케일링 기능은 기존의 보정 기술보다 훨씬 더 자연스럽고 세밀한 결과물을 제공하며, 낮은 해상도 이미지를 처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픽셀화나 경계의 날카로움 문제를 AI가 지능적으로 보완해 원본 이미지의 세부적인 정보를 보존하면서도 클릭 한 번으로 고해상도 변환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이미지 원본의 질감과 선명함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어떤 이미지든지 최대 8배까지 확대할 수 있으며, 얼굴 인식과 디테일 사진 복원, 노이즈 제거, 텍스처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 효과를 쉽게 구현할 수 있다.

AI 업스케일링 서비스는 무제한 미리보기가 무료로 제공되며, 매월 최대 30장까지 사용 가능하다.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이용자에게 첫 달 10장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곰픽 2024’는 곰앤컴퍼니의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 ‘곰이지패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곰이지박스’를 통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I 업스케일링은 AI 기술 기업 블루닷(대표 전민용)과 곰앤컴퍼니 간 지난 4월 체결된 미디어 분야 AI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이후 상호 협력을 통해 출시된 서비스로, 곰믹스, 곰캠 등 곰앤컴퍼니의 미디어 소프트웨어에 앞으로 다양한 AI 기술이 접목될 계획이다.

곰앤컴퍼니 이병기 대표이사는 “곰픽 2024는 일반 사용자부터 전문 사진작가까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것”이라며 “사용자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이미지 편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