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10일 — HAPPY PAPER가 최용대 저자의 ‘법인 CEO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출간했다.
저자는 2000년 제37회 세무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세무사업 경력 약 10년, 2008년 변액보험판매관리사 자격 및 간접투자증권 판매자격을 취득한 후 보험업 경력 약 10년을 가졌다. 현재는 KDB생명 세무사지점 지점장으로서 영업 현장의 최전선에 있다. 약 20년의 시간 속에서 법인 CEO 상담 횟수 약 1000회 이상, 강의 횟수 약 500회 이상, 세미나 횟수 약 100회 이상의 경험이라는 자산을 수확했다.
법인 CEO를 대상으로 하는 ‘절세 컨설팅’이 활발해지면서 법인 CEO를 직접 상담하는 FC·FP·PB를 위한 보험과 세금 관련 책은 많이 출간되었지만 정작 법인 CEO를 위한 책은 눈에 띄지 않는다. 여기서 저자가 말하는 법인이란 자본금 10억원 미만의 소규모 주식회사를 말한다. 상장기업 및 중견기업·대기업은 법인 내부에 재무팀 또는 총무팀이 별도로 존재하므로 CEO가 법인의 설립·운영·승계·청산에 관심을 가지지 않아도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러나 소규모 주식회사의 CEO의 현실은 그러하지 못한 상황이 많다. 이에 저자는 ‘법인 CEO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이라는 책을 쓰게 됐다.
◇책 구성
Part 1. 법인 설립시 알아야 할 사항
Part 2. 법인 운영시 알아야 할 사항
Part 3. 법인 청산 & 승계시 알아야 할 사항
Part 4. 상속 & 증여시 알아야 할 사항
각 Part 내에 총 101가지 Q&A 형식으로 나잘나 CEO, 나절세 세무사, 나일등 FC를 등장시켜 어려운 세금에 대한 이해를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나절세 세무사의 답변에 대한 국세청 예규 및 조세심판원 판례, 관련 법령, 법원 판례를 덧붙임으로써 신뢰성에 신중을 기했다. HAPPY PAPER는 각 Part 내에도 알아두면 쓸만한 내용이 많이 있지만 전체 Part를 통해 법인의 설립·운영·승계·청산과 CEO의 상속 & 증여에 대한 이해를 함으로써 법인 절세 컨설팅 당사자인 CEO·세무사·FC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마지막 101번째 Q&A는 CEO가 알아두면 유용한 세율표이다. 혹 책을 읽는 과정에서 각종 세금에 대한 과세표준과 세율을 알고 싶을 때 참고하면서 본문 내용을 보면 유익한 도움이 될 수 있다.